[대한뉴스=오화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가 운영하는 온라인 문화정보종합포털사이트 ‘문화포털’에서 11월 23일(월)부터 12월 13일(일)까지, 21일간 ‘문화선물캠페인’이 실시된다.
‘문화선물캠페인’은 평소 문화생활을 즐길 여유가 부족한 사람들에게 풍성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해, 그들이 친구, 가족들과 함께 문화를 즐기며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지난 캠페인 1탄 ‘희망’ 시리즈와 2탄 ‘도전’ 시리즈가 구직 활동으로 문화생활을 즐기기 힘든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데 이어 3탄 ‘바람’ 시리즈와 4탄 ‘감사’ 시리즈에서는 육아와 가사, 직장 생활까지 병행하느라 바쁜 육아맘들을 위해 이벤트를 준비했다.
4탄 ‘감사’ 시리즈 이벤트에서는 바쁜 육아맘을 대신해 아이를 키워주는 어머니와 육아맘 간의 소통의 시간을 마련했다. 잠시나마 육아의 부담에서 벗어나 평소에 전하지 못한 감사의 마음을 나누고, 함께 연말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줄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육아맘이 어머니께 전하고픈 감사의 글을 문화포털 누리집(www.culture.go.kr)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하게 되는 육아맘은 어머니와 함께 뮤지컬 <오케피> 관람, 레스토랑 식사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일반인들이 육아맘과 황혼맘에게 전하고 싶은 응원의 글을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문화생활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