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스포츠업계, 엔터테인먼트와의 만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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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히말라야 제작지원 '밀레', '프로메테우스 다운' 출시
  • 한예솔 기자 dkorea333@hanmail.net
  • 승인 2015.12.15 0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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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뉴스=한예솔 기자] 최근 아웃도어‧스포츠업계와 엔터테인먼트 업계와의 이색 컬래버레이션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영화, 웹툰과 같은 인기 콘텐츠와의 협업은 물론이고 아티스트가 직접 디자인에 참여하는 등 그 양상도 다양하다.

 

15일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 관계자는 “입소문 마케팅에 따로 힘을 쏟지 않아도 콘텐츠가 가진 힘 하나만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파급력을 갖는 동시에, 20~30대의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브랜드와 상품을 확실히 인지시킬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최근의 컬래버레이션 열풍 요인을 분석했다.

 

밀레, 영화 ‘히말라야’ 제작 지원하며 스페셜 에디션 '프로메테우스 다운' 출시

 

자료제공 밀레 ⓒ대한뉴스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는 기술 고문이자 홍보 대사인 산악인 엄홍길 대장의 실화를 다룬 영화 ‘히말라야’를 제작지원하며 이를 기념하는 스페셜 에디션 ‘프로메테우스 다운’을 선보였다. 프로메테우스 다운은 개봉 전 선공개된 티저 영상에서 배우 황정민을 비롯해 정우, 김인권, 라미란이 직접 착용해 출시 전부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프로메테우스 다운은 극한 환경에서 인간 한계에 도전하는 산악인들이 착용하는 제품으로 등장하는 만큼, 극지방 탐험이나 원정 등반용 다운재킷에 주로 사용되는 박스월(Box Wall) 공법을 적용했다. 박스월 공법이란 충전재를 박스 형태로 생긴 공간에 가둔 후 그 박스를 여러 개 이어 붙여 완성하는 다운 공법을 일컫는다.

 

자료제공 밀레 ⓒ대한뉴스

일반 다운재킷보다 다운의 층 자체가 두터워 보온력이 뛰어나며, 일반 다운에 비해 바늘 구멍이 외부로 쉽게 드러나지 않기 때문에 털빠짐 문제도 개선된다는 장점이 있다. 밀레 기획본부 정재화 이사는 “’히말라야’는 밀레 기술고문인 엄홍길 대장의 실화를 다룬 산악영화라는 점에서 아웃도어 브랜드로서의 아이덴티티를 충실하게 가져갈 수 있는 동시에 밀레의 기술력도 자연스럽게 드러낼 수 있어서 컬래버레이션을 결정했고, 개봉과 동시에 브랜드에 더 많은 관심이 집중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센터폴, 인기 웹툰 작가들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브랜드 캠페인 유머러스하게 전달

 

아웃도어 브랜드 '센터폴'은 네이버 대표 인기 웹툰 ‘복학왕’의 작가 기안84와 ‘외모 지상주의’의 작가 박태준과 협업해 웹툰 ‘우기명X박형석의 특별한 콜라보, 아웃고잉 마인드 번외편'을 공개해 큰 이슈를 모았다.

 

기안84와 박태준 작가의 첫 합작품인 이번 웹툰은 센터폴이 지난 10월 공개한 바 있는 바이럴 영상 ‘CENTER POLE Outgoing Mind(센터폴 아웃고잉 마인드)’의 웹툰 버전으로, 추남에 왕따인 고등학생 박형식과 우기명이 단체 소풍날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센터폴의 '인터라켄' 다운을 착용하고 달라진 일상을 경험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센터폴 관계자는 “문화 콘텐츠와의 협업이야말로 젊은 소비자들과 가까워지고 브랜드에 신선함을 부여하기에 좋은 마케팅 방안”이라 밝히기도 했다.

 

네파, YG 남성그룹 ‘아이콘’과 리미티드 에디션 다운 선보여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도 YG 남성그룹 아이콘(iKON)과 컬래버레이션해 리미티드 에디션(Limited Edition) 2종, ‘네파X아이콘 보머다운’과 ‘네파X아이콘 야상다운’을 출시했다. 특히, 네파X아이콘 보머다운 여성용 3천 벌은 내피에 아이콘 각 멤버가 팔을 벌려 포옹하고 있는 포즈를 새긴 포옹패딩으로 선보였다.

 

이는 미담의 주인공을 찾아 감사의 뜻으로 패딩을 전달하는 ‘따뜻한 세상’ 캠페인 기념 제품으로, 캠페인의 취지를 살려 ‘따뜻한 세상을 위한 포옹’이란 의미를 담아 출시한다. 패딩을 입으면 마치 아이콘 멤버가 백허그를 해주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한 참신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네파X아이콘 야상다운’은 긴 기장의 롱다운 재킷으로 가슴 부분에는 특별하게 디자인된 아이콘 와펜이 부착돼 포인트를 줬다. 이번에 출시되는 다운 2종에는 시리얼 넘버가 새겨져 있어 한정판의 의미를 더하고 소장 가치를 높였다.

 

푸마, ‘리한나’와 함께한 푸마 크리퍼 신모델 출시

 

스포츠 브랜드 ‘푸마’는 리한나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화제를 모았던 ‘푸마 크리퍼(PUMA Creeper)’의 새로운 색상을 선보였다. 푸마 크리퍼는 푸마의 새로운 여성 라인 크레이티브 디렉터이자 브랜드 홍보대사로 활동중인 세계적인 팝스타 리한나가 디자인에 직접 참여해 탄생한 모델로, 70-80년대부터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푸마의 아이콘 제품 ‘푸마 스웨이드’를 리한나 만의 독창성으로 재해석한 결과물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블랙과 화이트 색상의 솔리드 크리퍼는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또한 국내에서만 한정적으로 선보이는 블랙 어퍼-오트밀 솔, 화이트 어퍼-오트밀 솔 조합의 크리퍼는 푸마 공식 온라인 스토어(http://kr.puma.com)와 푸마 셀렉트 신세계 본점, 푸마 셀렉트 부산 광복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디다스, 최고의 힙합 아티스트 ‘칸예 웨스트’와 토털 컬렉션 발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는 세계적인 힙합 아티스트 칸예 웨스트(Kanye West)와 함께 처음으로 의류 라인까지 포함된 토털 컬렉션 ‘이지 시즌 1(YEEZY SEASON 1)’을 전세계 동시 발매했다. 이지 시즌1의 남성 컬렉션은 캔버스 패치 스웨터, 카무플라주 파카, 인조 퍼 트리밍의 롱 파카 등 칸예 웨스트만의 스타일리시함을 만나볼 수 있도록 했으며, 여성 컬렉션은 현대적인 갑옷을 연상시키는 아우터로 구성했다.

 

은은한 광택의 MA-1 보머 재킷과 밀리터리 파카, 바디라인을 강조하는 퀼트 나일론 베스트 등과 함께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코튼 아이템을 내놓은 것. 이지 시즌1은 어디에서나 입을 수 있는 모든 아이템을 제시하고 있으며, 섬세한 컬러 팔레트를 사용해 누구나 쉽게 입고 레이어드할 수 있는 실용적인 의상을 제안해 눈길을 끈다.

 

크록스,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열광하는 영화 ‘스타워즈’ 콜라보 상품 선보여

 

글로벌 캐주얼 슈즈 브랜드인 ‘크록스’는 전세계적으로 수많은 팬을 거느린 프랜차이즈 무비의 대표격이라 할 수 있는 ‘스타워즈’와 협업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나섰다. 아동용 제품으로 밑창 밴드 부분에 다스베이더 그래픽을 삽입한 '다스베이더 라인드 클로그'를, 키덜트족을 겨냥해선 츄바카 이미지 배지가 부착된 ‘츄바카 라인드 클로그'를 공개한 것. 겨울철 실내·외에서 두루 편하게 신을 수 있으며 커플 아이템으로도 제격이라고 크록스 측은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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