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하반기 내수시장 21만대 판매 결의
기아차, 하반기 내수시장 21만대 판매 결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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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인 2008.07.06 1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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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자동차㈜는 5일(토) 경기도 화성의 한 리조트에서 '2008년 하반기 전국 지점장 판매결의대회'를 열고 상반기 판매대수인 15만 4천대보다 36.3% 증가한 21만대 판매, 시장점유율 35% 달성을 결의했다.



이날 결의대회에는 기아차 김익환 부회장을 비롯해 국내영업본부, A/S 사업부 임직원과 전국 지점장 등 총 460여 명이 참석했으며, 상반기 우수지점 시상식, 하반기 판매전략 발표, 하반기 판매 목표 달성을 위한 특강과 함께 올해 판매 목표 달성 결의대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익환 부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2008년 하반기는 향후 기아의 미래를 결정하는 중요한 분수령이 될 것”이라며 “고유가, 원자재가 인상 등 대내외적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로체 이노베이션에 이어 ‘디자인 기아’의 진면목을 보여줄 포르테와 쏘울이 출시되는 만큼 집중력 있는 판매활동으로 하반기 내수시장을 돌파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기아차는 올해 상반기 경차시장 부활을 이끌어낸 뉴모닝과 프리미엄 SUV 모하비, 중형차 시장에 돌풍을 몰고온 로체 이노베이션을 잇달아 선보이며 상반기 내수시장에서 15만 4천대를 판매했다.

하반기에는 프리미엄 준중형 신차 포르테(FORTE)와 국내 최초 CUV 쏘울(SOUL)을 출시해 기아차 돌풍을 이어갈 계획이다.

또한,국내 최초로 경제운전안내 시스템(에코드라이빙 시스템) 장착한 로체 이노베이션과 뉴카렌스, 카니발 LPI 모델의 판촉활동을 강화해 고유가 시대 경제성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마케팅을 실시하여 하반기 내수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기아차는 이날 하반기 21만대 목표달성을 위한 방안으로 ▲고객 특성별 타깃마케팅 확대 ▲포르테, 쏘울 등 신차의 성공적 시장 진입을 통한 기업 이미지 제고 ▲다양한 문화 마케팅 활성화 ▲브랜드 아이덴터티 확산을 위한 스포츠 마케팅 강화 ▲생동감 있는 조직운영을 통한 판매경쟁력 강화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남윤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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