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스=김남규 기자] 한국거래소(이사장 최경수)와 코넥스협회(회장 김군호)는 6월10일(금) 오전 10시, 한국거래소 서울사옥 1층 아트리움에서「코넥스시장 건전성 제고를 위한 코넥스상장기업 CEO 간담회」를 개최했다.
코넥스상장기업 대표이사 및 공시책임자 등이 참석한 이번 간담회는 코넥스상장기업에 대한 시장참가자의 신뢰도 제고를 위해 마련된 것.
이번 간담회에서는 코넥스시장의 신뢰도 제고를 위한 상호의견교환과 함께, 시세조종 및 내부자거래 등 불공정거래 사례중심의 예방교육도 병행하여 실시했다.
특히, 코넥스상장기업 CEO들은 내부통제시스템 정비 등을 통한 투자자 보호 및 시장참가자의 신뢰도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자율 결의했다.
한편, 김재준 코스닥시장위원장은 “코넥스시장의 신뢰도 제고는 코넥스기업의 ‘정도경영’과 임직원의 ‘윤리의식’에서 시작한다“고 강조하고, 코넥스기업의 적극적인 노력을 당부했다.
한국거래소는 코넥스시장을 포함한 전체 자본시장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상장회사협의회‧코스닥협회‧코넥스협회 등과 긴밀히 협력하여 불공정거래 예방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종합지 일간 대한뉴스(등록번호:서울가361호) 크리에이티브코리아(등록번호:강서라00175호) 시사매거진 2580(등록번호:서울다06981호) on-off line 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
저작권자 © 대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