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스=이영목 기자] 고용노동부는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 ‘퇴직연금제도 운영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퇴직연금제도를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는 사업장과 퇴직연금가입자의 제도운영을 지원하는 퇴직연금사업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사업장은 확정급여형·확정기여형 제도 유형별로, 제도 운영에 노‧사간 참여가 활발한 사례, 근로자의 적립금 운용 지원 사례 등 제도운영에 있어 사업장의 강점이 드러나는 부분에 대해 자유로운 에세이 형식으로 응모할 수 있으며,퇴직연금사업자는 ①법정 가입자교육 지원 부문, ②사업장 적립금 운용관리 지원 부문으로 나누어, 가입자·사업장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 사례를 응모할 수 있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총 6개 사례에 대하여는 기념패와 함께 우수 사업장(DB/DC형) 각 200만원, 우수 중소 사업장(근로자 30인 이하, DB/DC형) 각 200만원, 우수 퇴직연금사업자(가입자교육 지원/적립금 운용관리 지원) 각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당선작은 심사를 거쳐 10.31일 고용노동부 퇴직연금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추후 고용노동부 퇴직연금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홍보 컨텐츠에 활용 하여 다른 사업장·근로자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 외에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고용노동부 홈페이지(http://www.moel.go.kr), 고용노동부 퇴직연금제도 홈페이지(http://www.moel.go.kr/pension), 근로복지공단 퇴직연금 홈페이지 (http://pension.kocomwel.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종합지 일간 대한뉴스(등록번호:서울가361호) 크리에이티브 코리아(등록번호:강서라00175호) 시사매거진 2580(등록번호:서울다06981호) on-off line 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