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 의원, '전기요금 청구서에 실린 실종아동 찾기, 639명 광고 실었고 111명 가족 품으로'
박정 의원, '전기요금 청구서에 실린 실종아동 찾기, 639명 광고 실었고 111명 가족 품으로'
  • 장유리나 기자 dhns@naver.com
  • 승인 2016.10.03 2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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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뉴스=장유리나 기자] 성과급 잔치, 과잉 전력기금 징수, 공영방송사 수수료 수익, 전기료 누진 폭탄 등 지난 여름 내내 범국민적 지탄을 받아온 한국전력공사가 가뭄에 단비 만난 듯 간만에 국회로부터 칭찬을 받았다.

 

ⓒ대한뉴스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국정감사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박정 의원(더불어민주당, 파주을)이 최근 한국전력공사로부터 제출받은 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한국전력공사 전기요금 고지서를 발행한 이래부터 지금까지 전기요금 고지서 뒷면에 게제 된 실종자 찾기 광고는 모두 639명이며, 이 가운데 제보 등을 통해 111명의 실종아동을 찾아 부모의 품으로 돌아간 사실을 확인했다. 실종아동 가족상봉 비율은 광고게제 인원 전체 대비 17.4% 수준이다.

 

한국전력공사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으로부터 협조 의뢰를 받아 지난 1999년부터 실종아동 찾기 광고를 전기요금 청구서 뒷면(인터넷 고지서 포함)에 매월 2~3명씩 게재해 왔다(연 36명, 총639명). 바로 이 청구서에 게재된 실종아동 사진과 인상착의를 보고 제보가 접수돼 실종 아동을 찾게 된 사례가 지난 17년9월 동안 모두 111명으로 집계된 것이다.

 

지난 여름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회의장과 더블어민주당 원내대책회의 석상 등에서 연이어 한전의 방만경영 행태를 질타했던 박정 의원은 “전기요금 고지서라는 지면 매개를 활용해서 실종아동들을 단 한 명이라도 찾아낼 수 있다면 그보다 더 의미있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전제하고 “한전이 실종아동 광고를 꾸준히 도우며 다소나마 작은 사회적 책임을 이행해 왔다는 점은 어찌됐든 잘한 일”이라며 간만에 한전을 칭찬했다.

 

특히 박정 의원은 “실종자 찾기 사업을 하면서 제보자들을 위한 특별히 포상 내역이 없었다는 것은 아쉬운 대목”이라며 “공영방송 수신료 징수대행 수수료 수익 등 한전이 얻어온 부대수입으로 제보에 관심을 진작시킬만한 적극적 포상제 시행을 지원해 실종아동 찾기 제보 활성화를 도울 필요가 있다”고 주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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