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가 국내 대표 인터넷 포털사이트인 다음커뮤니케이션과 손을 잡고 도시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박광태 광주시장은 6일 오후2시 3층 비즈니스룸에서 석종훈 다음커뮤니케이션 대표이사와 인터넷을 활용한 시정 홍보 및 도시 마케팅에 관한 업무 협약을 맺는다.
5일 광주시에 따르면, 6일부터 다음 포털사이트에서 광주비엔날레, 광주김치축제, 광주정율성국제음악제 등 각종 축제를 비롯, 2009 세계광엑스포, 2015 유니버시아드 도전 등 글로벌 이벤트를 홍보한다.
또 저탄소 녹색도시 등 주요 정책을 네티즌에게 집중 홍보하고, 다음은 UCC이벤트.캠페인 등 광주시의 홍보 마케팅 사업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추진하게 된다.
특히, 다음 초기화면과 인기 메뉴창 뿐만 아니라 최근 홍보 트렌드인 UCC, 다음의 인기 토론방인 아고라, 블로그 뉴스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광주의 역동적인 변화상과 문화.관광 정보를 네티즌들에게 실시간 전달할 수 있다고 광주시 관계자는 말했다.
국제부 이명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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