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코리아, 문화 캠페인 '북 크로싱' 전개
BMW 코리아, 문화 캠페인 '북 크로싱' 전개
  • 대한뉴스
  • 승인 2006.09.18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정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BMW 코리아(대표: 김효준)가 독서의 계절을 맞이하여 9월부터 1년간 생활문화 잡지 <럭셔리>와 공동으로 ‘책 읽는 즐거움’을 나누고자 전국 주요 21개 BMW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에서 북 크로싱(Book Crossing, 책 돌려보기 운동) 문화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BMW와 잡지 럭셔리가 공동으로 펼치는 이번 북 크로싱 캠페인은 BMW의 이미지와 부합하는 성공한 리더가 매달 한가지 도서를 가까운 지인에게 추천하고 추천받은 자가 다음 달 새로운 책을 또 다른 저명인사에게 추천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전개된다. 매달 추천된 해당 도서는 서울, 경기, 대전, 부산 등 전국 주요 BMW 전시장과 서비스센터에 총 100권을 비치하여 내방객을 대상으로 대여한다.

북 크로싱 캠페인은 1년간 매달 진행되어 12명의 저명인사로부터 각 1권씩 12권의 추천 도서를 받아 총 1,200권의 책이 일반인들에게 권장되며 계속 릴레이 방식으로 책 읽기를 권고하기 때문에 1권당 10명씩만 읽게 되어도 12,000여명이 BMW 북 크로싱을 통해 책읽기에 동참할 수 있다.

이번 북 크로싱 행사는 5주년을 맞은 잡지 럭셔리와 공동으로 ‘책 읽는 즐거움’을 위해 시행되는 문화켐페인으로 럭셔리 잡지는 매달 추천 인사와 함께 추천하는 책의 내용 및 추천동기와 소감 등을 자세히 소개하며 BMW는 전국의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를 통해 추천된 책을 일반인과 함께 나누는 역할을 한다. 첫번째로 추천된 도서는 한상복 저자의 ‘배려’라는 책으로 BMW 코리아 김효준 사장이 디자인하우스 이영혜 대표에게 추천했다.


BMW 코리아 김효준 사장은 이번 캠페인과 관련, “책은 궁극적으로 철학과 가치를 함께 공유하고 생각의 궤를 같이하며 행동을 통일할 수 있는 사람과 사람을 연결시켜주는 매개체”라며 이번 추천에 대해 “책에서 말하고 있는 배려도 결국 사람과 사람 사이, 가장 이상적인 관계 맺음에 대한 것”이라고 밝혔다.

홈페이지
http://www.bmw.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400-12 더리브골드타워 1225호
  • 대표전화 : 02-3789-9114, 02-734-3114
  • 팩스 : 02-778-6996
  • 종합일간지 제호 : 대한뉴스
  • 등록번호 : 서울 가 361호
  • 등록일자 : 2003-10-24
  • 인터넷신문 제호 : 대한뉴스(인터넷)
  • 인터넷 등록번호 : 서울 아 00618
  • 등록일자 : 2008-07-10
  • 발행일 : 2005-11-21
  • 발행인 : 대한뉴스신문(주) kim nam cyu
  • 편집인 : kim nam cyu
  • 논설주간 : 김병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미숙
  • Copyright © 2024 대한뉴스. All rights reserved. 보도자료 및 제보 : dhns@naver.com
  •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그 실천 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등 일부 내용은 본지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