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민원처리 속도 빨라지고 답변은 더욱 충실
중소벤처기업부, 민원처리 속도 빨라지고 답변은 더욱 충실
민원관리 대폭 강화하고 불만민원은 찾아가서 경청하고 해결
  • 김남규 기자 wolyo@korea.com
  • 승인 2017.09.03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뉴스=김남규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차관 최수규)는 部 승격 후 국민의 기대감에 부응하는 국민체감 민원행정서비스를 구현하여 민원을 통한 국민과의 소통에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3일 밝혔다.

 

이를 위해 처리기간 단축, 답변 품질관리제, 실국별 민원담당관제, 주기적 실태점검을 실시하는 등 민원처리 관리수준을 대폭 강화해 나가기로 하였다.

 

향후 모든 민원은 반드시 부서장 결재를 거치도록 하여 동문서답, 한 줄 답변 등 불성실 답변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처리기간 연장, 지연 접수, 민원 떠넘기기와 같은 일부 관행도 근절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담당자의 답변이나 민원처리 과정에 대해 불만족으로 평가한 이른바 ‘불만민원’에 대해서는 중소기업 비즈니스지원단을 활용하여 직접 찾아가서 경청하고 해결하는 ‘불만제로’시스템을 도입하여 민원서비스의 품질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될 전망이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이러한 민원관리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민원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8.31∼9.1일(1박2일) 문경stx리조트에서『2017년 중소벤처기업부 대민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에는 본부, 지방청, 산하기관 및 1357콜센터 상담사 등 일선 민원처리 담당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상반기 민원처리 우수공무원을 포상하고 민원응대 교육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심리치유 프로그램 등을 실시하였다.

 

중소벤처기업부 정책기획관은 “민원은 국민의 정서와 바람을 수렴하는 가장 직접적이고 친밀한 소통수단으로 민원관리의 본질은 공감과 경청에 있다고 강조하며 진정성과 문제해결 의지를 가지고 성실․신속․공정하게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고충을 헤아리는 따뜻한 민원행정을 펼쳐나가겠다는 의지를 다짐하였다.

 

종합지 일간 대한뉴스(등록번호:서울가361호) 크리에이티브 코리아(등록번호:강서라00175호) 시사매거진 2580(등록번호:서울다06981호) on-off line 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400-12 더리브골드타워 1225호
  • 대표전화 : 02-3789-9114, 02-734-3114
  • 팩스 : 02-778-6996
  • 종합일간지 제호 : 대한뉴스
  • 등록번호 : 서울 가 361호
  • 등록일자 : 2003-10-24
  • 인터넷신문 제호 : 대한뉴스(인터넷)
  • 인터넷 등록번호 : 서울 아 00618
  • 등록일자 : 2008-07-10
  • 발행일 : 2005-11-21
  • 발행인 : 대한뉴스신문(주) kim nam cyu
  • 편집인 : kim nam cyu
  • 논설주간 : 김병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미숙
  • Copyright © 2024 대한뉴스. All rights reserved. 보도자료 및 제보 : dhns@naver.com
  •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그 실천 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등 일부 내용은 본지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