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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톱스톡 김성현 대표, 2018코리아혁신대상 경영부문 대상 수상
송재호 기자 smypym@naver.com | 승인2018.01.29 10:24

[시사매거진 2580=송재호 기자] 전국 60여 곳의 대리점과 700여 곳의 거래처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대표 PVC 창호 프로파일 압출기업인 ㈜톱스톡(이하 톱스톡)의 김성현 대표가 2018코리아혁신대상 경영부문 대상에 선정되었다.

 

ⓒ시사매거진 2580

1월12일(금) 국회 본청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에서는 투철한 직업정신으로 대한민국을 빛내고 있는 국회의원들을 비롯해 사회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영광을 안았으며, 시사매거진 2580, 코리아뉴스, 크리에이티브코리아 주관 하에 전문 기자단과 교수진, 코리아 혁신대상 선정 위원회 등으로 구성된 심사진들이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 절차와 평가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특히 톱스톡은 창호용 PVC 샤시를 압출 생산해 만든 자체브랜드인 ‘TOP 톱샤시’를 개발해 차량 소음이나 공사장 등에서 발생하는 소음들을 완벽하게 차단하는 탁월한 방음효과와 단열효과 및 방수효과, 부드러운 개폐성, 우수한 내후성 및 난연성 등 창호가 갖춰야 할 모든 장점을 갖춘 샤시를 소비자에게 선보여 주목을 받기도 했다. 이에 톱스톡의 김성현 대표는 “저희 톱스톡의 샤시는 샤시 내부의 공간이 외부 환경으로부터 완벽하게 보호받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러한 샤시의 품질을 인정받아 저희 톱스톡은 최근 2년 사이에 20여 곳의 대리점이 늘어났을 뿐만 아니라 2010년 이후 20% 이상의 고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고 말했다.

 

ⓒ2018 코리아 혁신 대상 시상식 현장

샤시가 갖춰야할 모든 조건을 만족시키는 장인정신

 

2000년 설립 이래로 톱스톡은 ‘TOP 톱샤시’의 자체브랜드로서 창호용 PVC샤시를 제조해 왔다. 특히 샤시를 제작함에 있어 제품이 들어갈 건축물의 안정성과 실용성, 심미성 등을 고려하여 시공 시작부터 마무리, 사후 서비스까지 책임진다는 마인드와 건축물의 중요성을 인식, 철저한 장인정신 하에 믿음·성실·화합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만족을 선사해왔다. 이에 김성현 대표는 “저희 톱샤시는 탁월한 방음효과는 물론 완벽한 단열효과, 폭우가 쏟아져도 한 방울도 새지 않는 최상의 방수능력, 물 흐르듯 부드러운 개폐감, 우수한 내후성과 난연성 등 샤시가 갖춰야 할 장점들을 모두 갖추고 있어 국내 PVC샤시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왔습니다” 고 말하며 “또 150m/m, 115m/m 발코니 전용 고급샤시를 생산하여 최고 수준의 샤시를 원하는 고객의 프리미엄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으며, 제품 자체의 품질은 물론 건축물과의 조화 및 실용성을 고려하여 시공부터 사후 서비스까지 완벽하게 책임진다는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사업을 영위해왔습니다” 고 강조했다.

 

더불어 톱샤시는 샤시의 특성상 여러 곳에서의 수요가 예상되는 만큼 대형창, 소형창, 대형판넬창, 소형판넬창, 프로젝트창, 학교이중창, 학교단창, 공틀일체형, 통바, 중앙 방풍틀 부자재, GB류 등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모든 샤시는 일반 기업에서 생산한 샤시에 비해 열 손실이 기본적으로 적으며 열전도율이 낮은 PVC 재질에 특수 기밀재를 사용하여 냉난방비 절감 측면에서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주)톱스톡

지속적인 연구개발 통해 끊임없는 품질 개선 이어갈 것

 

현재 매년 약 10% 이상의 매출 증대와 함께 약 50억 원이 넘는 연간 매출을 기록 중인 톱스톡은 최근 알루미늄샤시를 대체하는 PVC샤시의 성장가능성과 발코니 전용 창 등의 수요 증가가 일시적인 현상이 아닌 장기적인 변화의 과정에 있다는 것으로 파악하고 최근 이러한 고급화 추세에 부응하기 위해 다양한 최고급 샤시제품을 개발 및 생산하여 출시하고 있다. 또 높은 품질에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하여 소비자의 부담을 덜고 브랜드의 인지도는 높여 앞으로 연간 매출을 매년 20%까지 끌어올린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는 톱스톡은 노후화 장비 및 금형을 최근 신규장비로 대체하고 품질관리전담 부서를 확대·개편하는 등 품질을 향상시켜 거래처 관계자들의 만족도를 높인 바 있으며, 최근 환경문제에 대한 이슈에 대응하기 위해 유해물질을 내뿜지 않는 친환경적인 제품을 개발하여 소비자 트랜드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김성현 대표는 “톱스톡은 친환경 제품뿐만 아니라 에너지효율등급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특히 발코니 이중창(BF255B), 기능성이중창(BF-226RM)등 4종의 제품은 에너지효율등급 1등급을 획득함으로써 우수한 방음과 단열, 기밀성능에 더해 환경보호와 에너지절약문제까지 해결해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고 말하며 “기술개발 및 품질경영에 본격적으로 투자를 확대해 먼저 150T 판넬바(날개 60mm) 모델의 열관류율을 시장요구인 1.5W/㎡·K 보다 월등히 성능이 뛰어난 1.312W/㎡·K을 획득하고, 다른 모델들도 성능향상을 위한 연구개발에 나서는 등 지속적으로 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고, 이와 더불어 국제규격인 ISO9001 인증 획득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고 강조했다.

 

이밖에도 톱스톡은 철저한 품질관리교육을 통해 전 임직원이 품질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고, 품질관리 부서 또한 보강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생산, 제조, 출고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불량률 0%를 달성하기 위해 전수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더불어 거래처에 제공하고 있는 견적프로그램을 모바일 앱으로 개발해 각 거래처들이 공간과 시간에 전혀 구애받지 않고 즉각적으로 소비자들의 니즈와 요구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소비자 중심형 시스템도 개발하고 있다.

 

ⓒ(주)톱스톡

임직원과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바른 기업

 

탁월한 기술력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온 톱스톡은 협력업체와 거래를 할 때 ‘현금거래’를 원칙으로 하는 대금결제방식을 고수하고 있다. 이는 김성현 대표의 신념에서 비롯되는데 김 대표는 “현금결제 외의 다른 방식으로 대금을 결제할 경우 외형적인 성장을 기대할 수 있지만 실속 없는 성장보다는 내실을 다지는 것이 중요하기에 현금거래 원칙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고 말하며 “또 바른 행동과 바른 생각, 그리고 임직원과의 상생의 관계를 중시하면서 직원들의 복지는 물론 고객에게 고품질의 제품을 제공하여 직원과 고객 모두에게 신뢰를 얻을 수 있는 내실있는 회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라고 말했다. 지금까지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수준의 샤시를 소비자들에게 판매해 온 톱스톡이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임직원에 대한 복지를 통해 더욱 빠른 성장을 이어나갈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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