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군민중심의 민원행정 추진!
옹진군, 군민중심의 민원행정 추진!
  • 김남규 기자 wolyo@korea.com
  • 승인 2019.05.25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뉴스
ⓒ대한뉴스

 

[대한뉴스=김남규 기자] 옹진군(군수 장정민)에서는 군민 중심의 민원행정 구현을 위하여 신속하고 편리한 고객만족 민원서비스 환경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옹진군은 113개 도서(유인도 23개, 무인도 90개)에, 인구 2만여 명으로 이루어진 지역으로서 지리적 특수성으로 인하여 양질의 민원서비스 제공에 많은 제약이 있었고, 부득이 군민들도 큰 불편을 겪어왔다.

군은 이러한 군민불편을 해소하고 민원만족도를 제고하고자 작년 11월에는 민원 서비스 수요가 많은 영흥면의 늘푸른센터 내에 관내 최초로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했으며, 이달 22일에는 백령면 소재의 백령농협 북포지소 내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추가 설치함으로써 군민들이 필요로 하는 민원서류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대민서비스의 질을 높였다.

또한, 그동안 군에서는 민원수수료의 간편 결제와 투명한 출납을 위하여 작년 12월 면사무소와 출장소 9개소에 카드단말기를 설치했고 특히 지난 1월에는 원스톱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원수요가 많은 건축허가팀을 종합민원과 소속으로 조직을 개편하는 등 군민편의를 최우선으로 행정을 펼치고 있다.

장정민 옹진군수는 “앞으로도 지리적 특성에 구애받지 않고 타 도시와 동일한 보편적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하며, “군민편의를 위해 일선에서 애쓰는 옹진군 얼굴인 민원실 직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민원업무 담당공무원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하는 동시에 소통행정, 공감행정 구현을 위해 아낌없는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하였다.

종합지 대한뉴스(등록번호:서울가361호) 크리에이티브 코리아(등록번호:강서라00175호) 시사매거진 2580(등록번호:서울다06981호) on-off line 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400-12 더리브골드타워 1225호
  • 대표전화 : 02-3789-9114, 02-734-3114
  • 팩스 : 02-778-6996
  • 종합일간지 제호 : 대한뉴스
  • 등록번호 : 서울 가 361호
  • 등록일자 : 2003-10-24
  • 인터넷신문 제호 : 대한뉴스(인터넷)
  • 인터넷 등록번호 : 서울 아 00618
  • 등록일자 : 2008-07-10
  • 발행일 : 2005-11-21
  • 발행인 : 대한뉴스신문(주) kim nam cyu
  • 편집인 : kim nam cyu
  • 논설주간 : 김병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미숙
  • Copyright © 2024 대한뉴스. All rights reserved. 보도자료 및 제보 : dhns@naver.com
  •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그 실천 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등 일부 내용은 본지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