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모바일 NFC기능 민원신고서비스 실시
미추홀구, 모바일 NFC기능 민원신고서비스 실시
쉽고 빠르게 민원신고와 정보를 이용할 수 있어
  • 김남규 기자 wolyo@korea.com
  • 승인 2019.10.01 14:2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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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뉴스=김남규 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는 스마트폰 NFC 기능을 활용한 모바일 구민소통민원게시판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1일 밝혔다.

사진은 미추홀구, 모바일 NFC기능 민원신고서비스 사용 모습ⓒ대한뉴스
사진은 미추홀구, 모바일 NFC기능 민원신고서비스 사용 모습ⓒ대한뉴스

 

스마트폰 NFC 기능을 켜고, ‘미추홀구 구민소통민원게시판’ 스티커 근처에 스마트폰을 대면 스마트폰과 스티커에 내장된 NFC칩이 자동 연동돼 6개 정보 제공창으로 연결되는 방식이다.

이중 필요한 접속창을 선택하면 쉽고 빠르게 민원신고와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상단에는 미추홀구를 소개하는 영상이 나오고, 하단 세부 링크배너로 국민신문고, 안전신문고, 생활불편신고, 국가소음정보시스템의 민원신고 정보제공과 정부24, 미추홀구 홈페이지 등 6개 링크주소를 제공해 정보 접속경로를 최소화했다.

이달 중순까지 각 동 행정복지센터 등 주요시설과 각 통장 집 앞, 쓰레기 무단투기 지역 등에 미추홀구 구민소통민원게시판 스티커를 붙이고 사용법 홍보를 할 예정이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맞게 주민 불편사항 해소 서비스도 발전돼야 한다는 구정 철학을 반영했다”며 “앞으로도 구정 홍보 및 안내가 필요한 곳에 널리 보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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