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名車의 最大.最高 국내 딜러 ‘(주)고진 모터스’
독일 名車의 最大.最高 국내 딜러 ‘(주)고진 모터스’
  • 대한뉴스
  • 승인 2007.01.04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고진 모터스는 독일 명차인 아우디/폭스바겐의 공식 딜러(Dealer)이다.
연간 판매대수 3000여대에 매출액 1800 억원, 그리고 200 여명의 임직원, 바로 이것이 국내 수입차 단일 딜러로는 최대의 판매 대수를 자랑하는 (주)고진 모터스의 현 주소이다.
(주) 고진 모터스는 독일의 명차 아우디/폭스바겐의 공식 딜러(Dealer)로 지난 2000년 설립되었다.
(주)고진 모터스는 서울 청담동과 대치동, 그리고 수원과 광주 광역시에 아우디 전시장을, 그리고 서울 신사동과 대치동, 수원에는 각각 폭스바겐 전시장을 갖추고 있으며, 아우디/폭스바겐의 국내 최대 공식 딜러로서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위해 (주)고진 모터스는 다양한 마케팅과 홍보전략은 물론 고객만을 위한 많은 서비스를 병행하고 있다.


(주)고진모터스의 계열사및 관계사는 왠만한 사람들이 이름만 들어도 아는 기업들이 많다.
국내 최초로 유동파라핀의 국산화에 성공한 한국 윤활유 산업의 신세대주자인 극동유화(주)를 비롯, 그린화재보험(주), 생명공학과 의약품 연구의 전통기업인 근화제약(주), 미국 포드자동차의 딜러사인 선인자동차(주)등의 기업들이 고진 모터스의 계열사이다.

(독일과 24시간-365일 연결되는 테크니컬 서비스 센터)
====================================================
(주)고진 모터스는 독일 현지와 24시간, 365일 연결되는 테크니컬 서비스 센터(TCS) 시스템을 도입, 실시간 원격진단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최첨단 자동차 메카니즘에 대한 서비스가 한국과 독일에서 연중무휴로 24시간 가동된다.
또 수입된 자동차에대해 고진 모터스는 인천의 PDI 센터(Pre Delivery Inspection Center)에서 완벽하고 철저한 재검사를 한 후 고객에게 자동차를 인도한다.
이런 모든 것들은 고객들을 위한 철저한 배려이다.
(주)고진 모터스는 모든 판매차량의 상태를 조기에 진단, 부품교체시기등을 미리 분석하여 예약정비를 받을수있는 '토탈 A/S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를위해 차량연령에 따른 교체부품 할인제도인 Package Pricing제도를 실시하고 있으며 계절별 차량관리 검진 클리닉 서비스도 병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주)고진 모터스는 정기적인 무상점검을 실시하고 있는데 이는 자동차는 사후(事後)수리보다 사전(事前)점검이 필수임을 감안한 것.
24시간 Call Center를 운용하는 (주)고진 모터스는 고객과 함께하는 각종 문화행사 이벤트는 물론 국내최초로 완벽한 Door to door 서비스도 구상 중이다.

(가장 똑똑한 자동차 아우디 SUV Q7)
아우디 AG는 2006년 1월부터 8월까지 전세계적으로 폭발적인 판매량을 기록, 모두 60만 1500대가 출고되었다.
이는 세계적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엄청난 아우디 자동차의 판매증가를 의미한다.
아우디의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 Q7은 미국 고속도로교통안전청(NHTSA)의 정면 및 측면 충돌시험에서 최고 점수인 별 다섯개를, 차량전복 테스트에서 별 네개의 점수를 받아 가장 안전한 SUV로 꼽히고 있고, 브레이크 어시스트가 장착된 최신 ESP,힐 스타트(Hill Start)어시스트,전복 안정화 장치등이 기본사양으로 장착돼 있어 일명 '세계에서 가장 똑똑한 자동차'라는 닉 네임을 갖고있다.

이러한 신 차종과 새로운 퍼포먼스에 힘입어 2006년에만 (주)고진 모터스를 통해 판매된 아우디 자동차만도 1500 대를 넘어섰다.. 75년 (주)극동 쉘 석유에 공채로 입사, 2004년 이래 고진 모터스의 최고 경영자가 된 장 영준사장을 만나보았다.


(경쟁력과 직결되는 Value For Money의 개념)
===========================================
'지금은 Global 시대입니다. 물론 자국산업이 일차적으로 성장 되어야 합니다. 그러면서 국경을 초월한 무한경쟁으로 어쩔수 없이 돌입하게 됩니다'
수입자동차와 국산자동차의 현주소를 묻는 기자의 질문에 장 영준 사장은 이같이 말하면서
지금의 소비자들은 자신이 지불한 돈의 가치, 즉 Value for money에 관해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즉 장 사장에 따르면 자동차 시장의 경우 당연히 자국산업보호라는 원칙을 중시해야 하지만 일정기간이 지나면 공정한(fair) 경쟁력을 바탕으로한 품질에의해 소비자의 선택이 만들어 진다는 것.
Value for money라는 개념은 소비자가 물품을 구매할 때 지불한 돈의 액수에 비례해서 재화나 용역의 가치를 되돌려 받고 싶어한다는 근본적인 개념으로 현재 국내 수입자동차 시장 고객들의 성향을 압축한 말이다.

이러한 자동차 시장의 무한경쟁은 88년 서울올림픽 개최를 시작으로 국내 수입차 시장의 태동기를 맞았으나, IMF를 지나면서 수입차 시장은 재편되며 제 2의 경쟁시대를 맞이했다.

(고객과 시장흐름에 맞서지 마라 !)
=================================
'항상 직원들에게 고객과 시장의 흐름에 맞서지 말것을 당부 합니다. 즉, 고객과 시장은 항상 옳다는 긍정적인 면을 놓치지 말라는 뜻이죠. 최근 고진 모터스의 아우디와 폭스바겐 자동차의 매출증가에 대해 주위에서 저에게 마케팅 비결을 묻곤 합니다만, 판매에는 왕도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단지 시장과 고객의 요구에 한발 앞서 따라가는것 뿐 입니다'

장 사장의 고객우선주의는 단순한것 같지만 장 사장은 무서운 뚝심으로 이를 신봉한다.
우선 시장의 흐름을 파악해가며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정확히 파악해 이를 자동차의 새로운 퍼포먼스로 이어가는 것이다.
뿐만아니라 장 사장은 '최선을 다하는 것과 잘 하는것은 분명 다르다'며 자신의 경영철학에 대해 말하기 시작했다.
'영업사원이 자신의 제품을 팔지 못하는 것은 무 노동입니다. 또 경영자가 이익을 창출하지 못한다면 이는 곧 일종의 직무 유기입니다'
장 사장은 이어 '남이 지나간 길에 보물은 없다'며 '항상 도전하고 새로운 것에대한 도전정신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실패를 하더라도 아무것도 하지않은 것보다는 실패를 통해 얻은 가치는 값질 것'이라며 성공과 실패,그리고 도전에 대한 경영관을 묻는 기자의 질문에 대답했다.
수입차 딜러로서 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장 사장은 '끊임없는 교육과 훈련이 필수적'이라 밝히며, '교육만큼 확실한 Return이 보장되는 투자는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때는 고진 모터스가 폭스바겐과 아우디 자동차를 수입과 Distributor 까지 동시 진행했지만 요즘은 공식 딜러에만 전념하는데 이유에 대해 장 사장은 'Marketing size에 따른 Timing을 따른것일 뿐'이라고 밝혔다.


(Up stream과 Down stream의 조화는 수입자동차 사업의 성공열쇠)
============================================================
'우선 아우디와 폭스바겐 자동차의 끊임없는 품질과 Up-dated 된 퍼포먼스, 스타일, 그리고 디자인이 국내 고객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독일 名車의 국내 최대 딜러회사의 CEO로서 성공비결을 묻는 질문에 장 영준사장은 이같이 전제하면서 특히 아우디의 Luxury 브랜드로의 인지도 상승에 마케팅 초점을 두었다고 말했다.
이어 장 사장은 경영철학에서 역활분담의 중요성이 필요하다 강조하며 수입자동차 사업에서 제조.수입,그리고 Distribution을 소위 Up stream 이라한다면, Retail sales와 After Sales Service를 담당하는 Dealer는 일종의 Down stream 범주에 속한다고 강조했다. 장 사장은 양자(兩者)간의 호흡이 물 흐르듯 잘 맞아야 수입자동차의 무한경쟁시장에서 성공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Up-Down stream 의 인프라가 잘 구축되면 자연적으로 고객은 수입자동차 구매에 대에 쉽고 편하게 접근 할수 있으며, 이에따라 고객들의 D/B와 네트워크도 자동적으로 구축된다고 장 사장은 말했다.

(2007년에도 Market Leading Brand !)
======================================
'2007년에는 먼저 강남지역에 서비스망을 더 확충할 것입니다. 또 가능하다면 중고차 사업에도 진출할 생각 입니다'
새해를 여는 New Vision을 묻는 기자의 질문에 장 사장은 이같이 말하면서 Leading Dealer로서의 역활에 더욱 충실, 판매량도 늘리겠다고 덧붙였다.
장 사장은 2007년도 구체적인 판매목표량은 아우디의 경우 년간 1600대, 폭스바겐은 1500대이며 이를통해 단일 딜러로서 년 3000대 판매 돌파가 일차목표라고 말하며 아우디와 폭스바겐을 국내 수입차시장의 이른바 'Market Leading Brand'로 도약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고객을 가장 편하게하고 중시하는 장 영준 사장의 단순하면서도 핵심적인 경영비결에 힘입어 독일 명차인 아우디와 폭스바겐은 이제 국내에서 주목받는 최고의 Luxury 브랜드가 되었다. 국내 공식딜러중 최대 규모와 네트웍 서비스를 자랑하는 고진 모터스 장 영준 사장의 행보를 우리 모두 주목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400-12 더리브골드타워 1225호
  • 대표전화 : 02-3789-9114, 02-734-3114
  • 팩스 : 02-778-6996
  • 종합일간지 제호 : 대한뉴스
  • 등록번호 : 서울 가 361호
  • 등록일자 : 2003-10-24
  • 인터넷신문 제호 : 대한뉴스(인터넷)
  • 인터넷 등록번호 : 서울 아 00618
  • 등록일자 : 2008-07-10
  • 발행일 : 2005-11-21
  • 발행인 : 대한뉴스신문(주) kim nam cyu
  • 편집인 : kim nam cyu
  • 논설주간 : 김병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미숙
  • Copyright © 2024 대한뉴스. All rights reserved. 보도자료 및 제보 : dhns@naver.com
  •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그 실천 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등 일부 내용은 본지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