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퍼스텍아이앤씨 선상규 대표이사
(주)퍼스텍아이앤씨 선상규 대표이사
  • 대한뉴스
  • 승인 2006.01.06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동행으로 더불어 행복해지는 세상을 위하여

핵심기술개발로 홈네트워크시스템 사업분야 선두, IBS 사업분야 점령 목표, 2005 년 11월, '이달의 자랑스런 중소기업인' 선정


'나눔과섬김의 자세로 서로에게 참기쁨을 주는 풍요로운 미래창조'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하여 홈오토-홈네트워크시스템, 통합보안시스템, RFID시스템, 디지털도어락을 생산 판매하는 기업이 있어 만나봤다. 퍼스텍아이앤씨(www.firstech.co.kr)의 선상규 대표는 유비쿼터스 시대, 정보기술 혁명을 접목하여 인간의 편리함과 풍요로움을 위해 노력하고 있어 21세기 정보화시대, 한국을 대표하는 선두주자임에 분명했다.


◆ 세상을 위한 빛과 소금, (주)퍼스텍아이앤씨

( 주)퍼스텍아이앤씨는 지난 1999년3월19일 (주)퍼스텍인터내셔날로 회사를 설립 2005년

1 월 (주)퍼스텍아이앤씨로 상호변경과 주소지(금천구 가산동371-28 우림라이온스밸리B동 1506호)를 변경하면서 제2의 도약을 하였다.

현재는 홈오토-홈네트워크시스템, 통합보안시스템, RFID시스템, 디지털도어락 사업분야에 진출해 있다.

홈네트워크시스템이란 TV, 냉장고, 에어컨 등 집안의 가전제품과 안방, 부엌, 거실 등 집안의 각 공간을 네트워크화 하여, 정보를 전달해 휴대전화 등을 통해서도 작동이 가능토록 하는 "미래형 가전시스템"으로 시간,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미래형서비스'를 말한다.

이는 또, 초고속 인프라를 기반으로 다양한 IT(정보기술)기기를 활용해 원격교육, 엔터테인먼트, 헬스케어, 정보가전 제어 등을 할 수 있는 '디지털 컨버전스(융합)'의 대표적인 서비스인 꿈의 테크널러지(Technology)라고도 할 수 있으며 첨단 보안시스템과 스마트카드시스템등과 연계되어 더욱더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이러한 최첨단 시스템은 고도의 기술력을 요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연구개발에 따른 기술력 으로 이뤄지는데 이를 위해 선 대표는 1999년 10월, 시큐리티 시스템과 전자화폐 시스템분야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이스라엘 OTI와 캐나다 ILCO UNICAN(현, KABA ILCO)등과의 기술제휴를 통해 통합보안 시스템 및 스마트가드 통합시스템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경쟁력을 보유하게 되었다.

"앞으로 더욱 더 차별화되고 경쟁력 있는 핵심기술을 개발하는데 전념할 것"이라는 선 대표는 자신이 내세운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아름다운 세상을 위해 빛과 소금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나눔과 섬김의 자세로 풍요로운 미래창조"

나눔, 섬김, 미래, 창조의 경영을 지향하는 선상규 대표는 신실한 크리스천이다. 때문에 그의 생각은 "머리엔 하나님의 말씀과 밝은 생각으로, 가슴엔 뜨거운 열정과 사랑으로, 몸은 나눔과 섬김의 실천을 통한 아름다운 동행으로, 더불어 행복해지는 아름다운 세상을 일구고 싶다"고 전했다.

'IBS(Intelligent Building System) 사업 분야의 초일류 그룹으로 성장하겠다' 는 그의 의지는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사업확장부터가 아닌 마음에서부터 출발한 것. 그는 단기적으로 볼 때, 무엇보다 나눔과 섬김이 자신이 손해를 보는 것은 아닐까하는 생각을 접게끔 만들었다. 그는 분명 '베품'의 가치가 무엇인지 명백히 인식하고 있었고 이와 같은 생각은 사업성공의 당락이 결정짓는데 한몫해 나아가 아름다운 세상이 될 수 있다는 진리를 깨닫게 해주고 있었다. 그는 단순히 혼자만의 것으로도 기억될 수 있는 것을 기업경영을 통해 보다 많은 이들이 이와 같은 생각에 동참하도록 만나는 사람들마다 '나눔과 섬김'의 '부메랑효과'를 전파하고 있었다.



◆ 아침형인간이 일궈 낸 사업성과

일본 비즈니스계에 새로운 트랜드를 형성하며 열광적인 호응을 얻었던 베스트셀러, '아침형인간'. 선 대표는 아침형인간을 통해 자기 혁신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경험을 실천하고 있다.

그러나 무작정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이 아침형인간이 되는 것은 아니다. 기상시간부터 오전 업무 활용시간, 인간관계까지 전면적인 개편을 해야 한다.

선 대표는 아침형인간은 자기혁신과 체질개선이 절실한 우리나라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것이라고 전했다. 아침형인간으로 변신하는 것은 성공적인 비즈니스로 가는 지름길임을 그는 이미 알고 있었다.

선 대표는 하루 중의 끝을 24:00시로 본다. 그리고 다시 시작되는 00:00시를 시작으로 본다. 오랜 기간 동안 하루의 일과를 꼼꼼히 챙기는 그의 습관은 철저한 시간 관리 원칙에서 시작, 사업상 만나는 인간관계는 물론 그는 어떤 조직 속에서도 이와 같은 '초심'을 잃지 않고자 노력하고 있었다.

그는 이날 인터뷰를 통해 한 기업의 CEO로써 바라본 일상의 단면들을 언급하며 살면서 지나치기 쉬운 인간의 삶의 한 부분 한 부분을 이야기했다.

"태어남의 아픔, 낙화의 아픔, 땀의 나눔 등 우리 인간이 살아가면서 많은 체험을 하지만 너무 무시한 채 살아가고 있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는 일례로 크리스천으로써 '한국기독청년실업인모임', '일독성경모임'등의 다양한 모임을 통하여 새로운 기독교문화를 만들고 싶다는 뜻도 내비췄다. 이를 통해 인생의 결말에는 아름다운 정상에 오른 '선한 사마리아'인이 되고 싶다는 것이다.

그는 또 CEO의 눈으로 바라 본, 소유의 크기, 나눔의 크기, 가능성의 크기, 영원함의 크기, 지속성, 영속성 등을 이야기하며 다양한 세계관을 펼쳤다.

한 기업의 지휘자라면 이러한 종합적인 소견을 바탕으로 기업을 이끌어나가야 한다는 것. 그의 노력 역시, 마음을 다지는 일부터 시작된 것이었다.



◆ 세계 기업들과 기술제휴로 탄탄한 기술력 확보

( 주)퍼스텍아이앤씨는 공공기관, 민자시설, 건설사 등 많은 사업성과를 올리며 국내 시장의 입지를 점차적으로 확보해 나가기 시작했다.

특히, 공공시설의 경우, KT, 한국증권거래소, 한국도로공사, 한국가스공사, 한국전력공사, 서울대학교, 울산교육청, 광명시청, 한미연합사령부, 흑석우체국, 동작우체국 등에 홈오토-홈네트워크시스템, 통합보안시스템, RFID시스템, 디지털도어락, 등 많은 공사를 해왔다. 또, 민자시설로는 LG 필립스 LCD, (주)캡스,현대통신,연세대학교,고려대학교,한림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한경대학교, 농수산 홈쇼핑방송, 서울수목원, 미래에셋 등에 통합보안시스템 공사 및 디지털도어락 공사를 시행하는 실적을 달성하였다.

건설사에도 발을 넓히기 시작한 퍼스텍아이앤씨는 롯데건설, GS건설, 현대건설, 동문건설, 신일건설, 우림건설, 신원종합개발, 조인건설, 코오롱건설, 상록종합건설 등 많은 건설사에 홈오토-홈네트워크시스템, 주차관제시스템, 출입보안시스템, 디지털도어락을 납품설치 공사를 시행하였다.

이러한 많은 실적 중, 또 한 가지 자랑할 만한 것은 IT분야의 초고의 기술 강국 이라고 할수 있는 일본의 로얄가디언과 출입보안시스템 기술제휴를 맺고 장기적인 수출계약을 체결하여 일본시장을 넓혀 나가고 있다는 것이다. (주)퍼스텍아이앤씨는 이외에도 Tyco 그룹의 ADT CAPS, GS그룹의 (주)GS네오텍과의 홈네트워크사업 기술제휴를 맺고 있다.

한편, (주)퍼스텍아이앤씨는 현재 벤처기업확인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INNO-BIZ 인증서, ISO9001:2000인증, ISO14001 인증서와 FCC, CE 인증서, 근접식도어락시스템의 특허권과 실용신안등록, 의장등록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각종 정보통신기기 인증서, 품질보증업체Q마크획득, 정보통신공사업등록증, 전기공사업등록증을 현재 보유하고 있다.



◆ 아름다운 정상을 향한 비상(飛上)

( 주)퍼스텍아이앤씨는 현재, 총 5개의 사업 분야를 가지고 있다. ▲홈오토-홈네트워크시스템 ▲통합보안시스템 ▲전기통신시스템 ▲디지털도어락시스템과 RFID/스마트카드 시스템인데 우선, 홈오토-홈네트워크시스템 사업은 홈씨큐리티(영상감시, 무인경비), 홈오토메이션, 초고속통신, 빌트인가전을 네트워크로 통합화하는 사업으로 (주)퍼스텍아이앤씨 에서는 창업 초기부터 스마트카드 기반의 통합보안시스템을 핵심기술로 하여 성장 발전하며 건설관계사를 통한 홈오토-홈네트워크시스템을 직접 현장설계와 시스템설치까지 경험함으로써 가장 안정적이고 경쟁력 있는 업체로서 인정받아 대기업들과 각종 제휴를 통해 홈네트워크시스템 사업을 확장시켰다.

또한 선 대표는 2005년 11월,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협동조합 중앙회에서 선정한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상에 선정됐으며 10월에는 싱가포르 알시큐어(ALSECURE International)社와 (주)퍼스텍아이앤씨의 디지털도어락 '마이키(MYKEY)를 독점공급계약을 체결, 이로 인해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더욱 확고한 위치를 굳힐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주)퍼스텍아이앤씨의 상호명에는 특별한 의미가 담겨져 있다. 'First Technology' 합성어인 'Firstech'은 최고의 기술을 보유한 회사를 의미하는 것으로 '1'은 퍼스텍인이 '하나'가 되어 최고를 향해 전진하는 방향성을 제시하며 '1'의 오렌지색은 열정과 젊음의 퍼스텍인이 아름다운 정상을 향해 비상하는 것을 나타내고 있다.

선상규 대표는 "아름다운 정상은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선한 정상이 됨을 뜻합니다. 이는 제 인생의 목표이기도 합니다"라는 말로 인생의 목표를 선한 정상이라고 표현하였다.

또, 브랜드네임은 디지털 브레인(brain)을 형상화하여 최고의 디지털 기술을 보유한 퍼스텍의 두뇌를 상징하는 것과 나눔, 섬김, 창조의 정신으로 준비된 퍼스텍의 하나됨을 의미하는 오렌지색의 상징으로 만들어졌다.



◆ 도어락도 다 같은 '도어락'일까?

디지털도어락은 디지털웰빙 시대의 필수품으로 시장의 팽창과 디지털의 속도만큼 기술 및 디자인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그러나 '도어락(Door Lock)도 다 같은 도어락일까?', 퍼스텍아이앤씨의 디지털도어락인 마이키는 디자인에서부터 타 기업과는 다른 완벽한 차별화를 구축했다. 과거, 값싸고 질 좋은 제품만을 선호하던 소비자들도 이제는 세련된 디자인을 선호하게된 것이다.

( 주)퍼스텍아이앤씨의 디지털도어락인 'MYKEY'는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한 최첨단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최초 스마트카드방식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보안성과 편리성, 호환성, 확장성을 갖춰 시장의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디자인 뿐 아니라 복제가 불가능한 교통카드, 신용카드를 디지털도어락의 Key로 이용해 완벽한 보안성을 자랑하는가하면 홈네트워크시스템 사업으로 확장하여 확장성 및 편리성에서도 시장의 경쟁력을 확보한데 이어 이제는 인체공학적 설계로 설치가 용이함은 물론 다양한 기능을 보유하여 신규아파트에는 디지털도어락이 필수로 설치되고 있고 구형 도어락이 교체되는 시점을 맞고 있기 때문에 시장의 전망은 매우 밝다.

이렇듯 스마트카드(교통카드)를 이용한 디지털 도어락 MYKEY는 디자인과 기능, 성능면에서 3박자를 고루 갖춘 제품이라 할 수 있다.


( 주)퍼스텍아이앤씨는 미래지향적인 웰빙시대를 주도하며 인체공학적인 도어락을 신속하게 개발하여 첨단보완시스템의 주체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기업이다. 또한, 무엇보다 나눔과 섬김의 실천을 통해 선한 기업 이미지 상을 그려나가고 있었다. 선상규 대표는 지금도 아름다운 정상을 향한 끝없는 오름에 도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400-12 더리브골드타워 1225호
  • 대표전화 : 02-3789-9114, 02-734-3114
  • 팩스 : 02-778-6996
  • 종합일간지 제호 : 대한뉴스
  • 등록번호 : 서울 가 361호
  • 등록일자 : 2003-10-24
  • 인터넷신문 제호 : 대한뉴스(인터넷)
  • 인터넷 등록번호 : 서울 아 00618
  • 등록일자 : 2008-07-10
  • 발행일 : 2005-11-21
  • 발행인 : 대한뉴스신문(주) kim nam cyu
  • 편집인 : kim nam cyu
  • 논설주간 : 김병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미숙
  • Copyright © 2024 대한뉴스. All rights reserved. 보도자료 및 제보 : dhns@naver.com
  •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그 실천 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등 일부 내용은 본지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