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스] 홍콩정부는 7월 4일부터 8월 14일까지 COVID-19로 인해 침체된 경기를 부양하기 위해 5,000홍콩달러 전자 상품권(쿠폰)을 시민들에게 지급하고, 이르면 8월 1일에 1차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고 폴 찬모포 재정사장이 밝혔다.
경기 부양뿐만 아니라 전자 결제 방식을 대중화하려는 홍콩 정부의 계획에 따라 알리페이 홍콩 (AliPayHK), 옥토퍼스(Octopus), 탭앤고 (Tap & Go) 및 WeChat Pay HK 등 총 4개의 온라인 결제 도구 중 하나의 수납 플랫폼을 선택할 수 있다.
홍콩정부는 지난 6일 오전 8시까지 320만 명 이상이 전자 상품권을 신청했다고 발표했다. 이 중 270만 명이 넘는 시민은 지난번 정부에서 발급받은 10,000홍콩달러 정보로 신원을 인증했다.
40만 명이 넘는 시민은 신분증 사진을 첨부하여 신청했으며, 약 10만 명은 iAMsmart 모바일 앱 시스템으로 신청했다.
홍콩정부는 전자 상품권의 신청 절차를 개선하여 등록시한을 30분에서 45분으로 늘리기로 했다.
옥토퍼스로 전자 상품권을 선택 발급한 시민은 지하철역 내 대중교통 보조금 수령소, 편의점, 웰컴 슈퍼마켓 전 지점에서 카드를 찍어 받을 수 있다.
알리페이, 탭앤고, WeChat Pay HK를 이용하는 시민은 모바일 앱을 통해 전자 상품권을 직접 입금할 수 있다.
신청 방법:
- 온라인 신청
1. 정부 중앙 플랫폼 등록 사이트: https://www.consumptionvoucher.gov.hk/en/register.html
2. ‘Register Now’ 클릭
3. ‘개인 정보 수집을 위한 성명’의 내용에 동의
4. 홍콩 신분증 번호 및 발급일 입력
5. 이전에 현금 지급 계획 등록자료에 관한 두 가지 질문에 대해 신분 인증 (전화번호 및 계좌 번호)
6. 전자 결제 도구 선택
7. 관련 결제 도구의 특정 식별번호를 입력 또는 ‘iAMsmart’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서면 신청
1. 우체국, 5개의 은행(Bank of China, HSBC, Standard Chartered, Hang Seng, Bank of East Asia)의 지점, 공공주택 사무소 등에서 서면 신청서 수령 가능하다. 홈페이지에서도 다운받을 수 있다.
2. 작성 및 서명한 뒤 홍콩 신분증 등본을 첨부하여 우체국으로 되돌려보내거나 지정된 은행 지점의 서류 수집함을 되돌려보내면 된다.
[기사제휴=홍콩수요저널]
종합지 대한뉴스(등록번호:서울가361호) 코리아뉴스(등록번호:강서라00189호) 시사매거진 2580(등록번호:서울다06981호) on-off line 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