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스=정미숙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주민의 관점에서 가치있는 정책을 찾고, 정책 경험담을 기록‧공유하기 위한 ‘도봉 정책공감 에세이 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기간은 1월 17일부터 2월 18일까지이며, 공모주제는 ‘일상에서 마주한 도봉구 이야기’이다. 내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온 정책, 혜택을 받았거나 아쉬웠던 정책이나, 다양한 분야에서 구정에 직접 참여하면서 느낀 에피소드 및 경험담 등을 자유롭게 서술하면 된다.
도봉구 정책 경험이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지역, 연령, 국적 제한 없음)하며, ‘직접 작성한 체험수기’를 지정서식에 3장 내외로 작성하여 이메일(yujinkily@dobong.go.kr)이나 우편(도봉구 마들로 656 도봉구청 기획예산과 기획팀)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서식은 도봉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포스터 상의 QR코드를 스캔하면 쉽게 들어갈 수 있다.
선정 결과는 3월 8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구는 수상작 총 30편을 선정하여 ▲대상 1명 70만 원 ▲최우수상 2명 50만 원 ▲우수상 3명 30만 원 ▲장려상 4명 10만 원 ▲입선 20명 5만 원의 상금(입선의 경우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주민이 참여의 주체이자 협치의 파트너로 함께 공감하고 만들어온 정책을 되돌아봄으로써, 도봉구의 주민자치를 한층 더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종합지 대한뉴스(등록번호:서울가361호) 코리아뉴스(등록번호:강서라00189호) 시사매거진 2580(등록번호:서울다06981호) on-off line 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