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마이구미, ‘포도∙자두알맹이’ 인기에 제2전성기 맞았다
오리온 마이구미, ‘포도∙자두알맹이’ 인기에 제2전성기 맞았다
최근 출시한 ‘포도알맹이’, ‘자두알맹이’ 신제품 효과로 마이구미 4월 매출액 전년 동월 대비 80% 증가
  • 이윤성 기자 dhns9114@naver.com
  • 승인 2022.05.17 09: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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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뉴스=이윤성 기자] 오리온은 젤리 대표 브랜드인 ‘마이구미’가 ‘포도알맹이’, ‘자두알맹이’ 등 알맹이 시리즈 인기에 힘입어 4월 매출이 급증하며 제2전성기를 맞이했다고 17일 밝혔다.

ⓒ대한뉴스
ⓒ오리온

 

마이구미의 4월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80% 증가했다. ‘과일 속살 식감’을 구현한 알맹이 시리즈는 신제품임에도 마이구미 전체 매출의 30%를 차지하며 고성장을 이끌었다. ‘더 탱글 마이구미’, ‘마이구미 복숭아’ 등 기존 제품들의 매출도 각각 32%, 20% 오르며 성장에 힘을 보탰다.

오리온은 마이구미 브랜드의 성장세가 실제 과일 같은 모양과 식감, 상큼한 과즙 등을 강화한 데 따른 효과로 분석하고 있다. 특히 포도알맹이와 자두알맹이는 겉과 속에 각각 다른 젤리를 사용해 실제 과일을 먹는듯한 고유의 식감으로 “겉과 속이 달라서 신기하다”, “깨물면 과즙이 주륵, 진짜 과일인 줄” 등의 소비자 반응을 이끌어내며 SNS상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다. 마이구미는 젊은층이 많이 이용하는 편의점을 중심으로 판매량이 늘어나며 올해 4월까지 누적 판매량 2천만 봉을 넘어섰다.

오리온은 1992년 첫 젤리 브랜드 ‘마이구미’를 선보인 이후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젤리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알맹이 시리즈 외에 ‘마이구미 복숭아∙포도∙청포도’, 소포장으로 휴대성을 높이고 탄력감을 2배 높인 ‘더 탱글 마이구미’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진짜 포도알과 자두속살을 먹는 듯한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알맹이 시리즈 인기에 힘입어 마이구미가 다시 한번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며 “최근 젊은층을 중심으로 젤리의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국내 대표 젤리 브랜드의 위상에 걸맞은 차별화된 제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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