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습기 국내 점유율 1위 위닉스, 4년 연속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1위 달성
제습기 국내 점유율 1위 위닉스, 4년 연속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1위 달성
제습기 명가 위닉스 2022년형 위닉스 뽀송 19L 인버터, 뽀송 17L 신제품 출시
  • 이윤성 기자 dhns9114@naver.com
  • 승인 2022.05.26 1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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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뉴스=이윤성 기자] 어제 내린 비로 대기가 많이 습해졌다. 2022년 올해 장마기간과 장마시기는 다음과 같다. 장마가 시작되기 전인 6월 초에는 강수가 눈에 띄게 감소했다가 장마가 돌입하는 6월 하순부터 7월 초 강수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 된다. 이후 7월말부터 8월 초 사이에 강수가 다소 줄어들었다가 장마가 끝난 8월 하순에 흔히 가을장마라고 말하는 ‘2차 우기’가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

ⓒ대한뉴스
ⓒ위닉스

 

비가 내리면 제습기 판매가 증가 한다. 국내 제습기 점유율 1위는 종합생활가전 위닉스다. 2009년부터 국내 온/오프라인 제습기 누적판매 1위로 제습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GFK DATA 기준) 또한 한국생산성본부(KPC)가 발표한 ‘2022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에서 제습기 부문 4년 연속 1위로 선정되었다.

위닉스는 ‘생활을 제습하다’ 라는 슬로건을 담아 다양한 용량의 제습기를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꼭 필요한 기능만 담은 10ℓ, 더욱 강력한 풍량으로 쾌속 제습이 가능한 17ℓ, 제습기술을 극대화시켜 완성한 인버터 프리미엄 제습기 19ℓ까지 폭넓은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또한 위닉스의 모든 제습기는 아토피 협회의 아토피 안심마크(KAA)를 획득하였으며 소비자의 편의를 고려해 360도 회전휠, 냉각기 자동성에제거, 만수감지 운전 자동정지, 연속배수, 타이머 기능, 자동제습 기능을 기본 장착했다.

위닉스 관계자에 따르면 “꿉꿉하고 불쾌지수가 높은 여름철에는 제습기 사용시 쾌적한 환경 조성이 가능하다. 제습기 구매를 고려하고 있다면 1등급 에너지소비효율을 우선 확인하고 한국공기청정협회에서 인증하고 있는 HD마크(실내용 제습기 단체표준인증)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HD인증마크는 제습능력, 소비전력, 소음 등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제품이 부여 받는다. ”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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