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상반기 12개 기업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2022년 상반기 12개 기업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 김남규 기자 dkorea777@daum.net
  • 승인 2022.06.12 15:5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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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뉴스=김남규 기자]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조성욱, 이하 공정위)는 6월 10일(금)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기준을 충족한 12개 기업들을 대상으로 2022년 상반기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하였다.

ⓒ대한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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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수여식은 ‘소비자중심경영‘ 실천 의지를 표명하고 있는 기업들을 격려하고, 소비자 지향적인 경영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데 의의가 있다.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조성욱, 이하 공정위)는 2022년 상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한 12개 기업들에 인증서를 수여했다.

인증기업은 서류 및 현장 심사, 공정위·소비자원·민간위원으로 구성된 인증심의위원회를 거쳐 최종 선정되었다.

소비자중심경영(CCM)인증이란 공정위가 기업이 소비자 중심으로 기업 활동을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로,2007년 9개사 인증을 시작으로 2022년에는 총 인증기업이 200개를 넘는 등 소비자중심경영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기업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다.

정진욱 공정위 상임위원은 인사말씀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는 소비자중심경영은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높여 최근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기업의 ESG경영에 도움이 될 것이며, 소비자중심경영은 소비자를 위한 길인 동시에 기업을 위한 길임을 언급하였다.

또한, 기업이 ‘소비자중심경영‘으로 소비자의 신뢰와 지지를 받게 되면 기업 가치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임을 강조하며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번 수여식은 어려운 시장 환경에서도 지속적으로 ‘소비자중심경영‘ 실천 의지를 표명하고 있는 기업들을 격려하고, 소비자 지향적인 경영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데 의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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