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 마케팅 아카데미’는 마케팅 이론과 실무를 결합한 실질적이고 실용적인 교육을 통해 비씨카드 직원들의 마케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카드업계 최초로 대학과 연계하여 시행하는 마케팅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이다.

<사진 비씨카드 조중화 부문장(우측)과 동국대학교 유창조 교수가 참석한 가운데 조인식을 가졌다.>
비씨 마케팅 아카데미는 희망하는 내부직원을 대상으로 마케팅전문가 양성 기본과정 및 심화과정과 브랜드 매니저 양성과정의 3가지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8월부터 12월까지 마케팅과 브랜드 분야와 관련한 현직 대학교수, 컨설팅대표, 기업체 임원진으로 구성된 수준 높은 교수진으로 운영된다.
비씨카드가 이처럼 내부 임직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는 데에는 올해 신년사에서 “인재육성을 위해 시간과 비용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밝힌 장형덕 사장의 경영방침과도 관계가 깊다.
비씨카드는 올해 상반기에도 글로벌 사업 추진을 위한 내부 직원 역량 강화 프로그램인 ‘글로벌 비즈니스 육성과정’을 개설하는 등 임직원의 역량개발에 남다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이날 조인식에는 비씨카드 조중화 마케팅사업부문장과 동국대학교 경영학부 유창조 교수가 참석하여 향후 마케팅 아카데미의 발전적인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하였다.
비씨카드는 이번 마케팅 아카데미 프로그램의 운영을 통해 ‘마케팅 컴퍼니’의 마케터가 갖추어야 할 역량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여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김숙경 기자
Off Line 내외대한뉴스 등록일자 1996년 12월4일(등록번호 문화가00164) 대한뉴스 등록일자 2003년 10월 24일 (등록번호:서울다07265) On Line Daily (일간)대한뉴스 등록일자 2008년 7월10일 (등록번호 :서울아00618호)on-off line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