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스 침대, SBS 일요 특선에서 MZ세대와 함께 성장하는 대표 기업으로 주목
시몬스 침대, SBS 일요 특선에서 MZ세대와 함께 성장하는 대표 기업으로 주목
  • 이윤성 기자 dhns9114@naver.com
  • 승인 2022.09.01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뉴스=이윤성 기자]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지난 28일 방영된 SBS 일요 특선 다큐멘터리 285회, ‘문화를 사고 팝니다 MZ’ 편에서 MZ세대가 주축이 돼 기업 문화를 이끌어가는 대표 기업으로 소개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대한뉴스
ⓒ시몬스

 

이날 방송은 문화 소비자이자 생산자인 MZ세대를 집중 조명하며, 시몬스를 필두로 루이비통 코리아, 폭스바겐, 레고 등 대표 기업들을 소개, 기업 내 MZ세대의 영향력을 가감 없이 그려냈다.   

특히, 시몬스 침대가 펼치는 소셜라이징 프로젝트이자 ‘청담 핫플’로 입소문난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이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그로서리 스토어 공간기획을 주도한 MZ 세대 직원들의 솔직담백한 인터뷰와 MZ세대 방문객들의 현장 인터뷰가 어우러져 생생함을 더했다.

더불어 다큐멘터리에는 시몬스의 메타버스 플랫폼 진출 등 최근 이슈몰이에 성공한 각종 프로젝트들을 주도적으로 이끈 MZ세대 직원들의 모습이 소개됐으며, 임직원 평균 연령 34세의 자유로운 조직 문화 및 분위기 역시 그대로 담겨 눈길을 끌었다.

특히 시몬스 본사가 들어선 이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농산물 직거래 장터 ‘파머스 마켓’과 임직원 및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패밀리 데이’ 등을 즐기는 모습이 전파를 타며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이날 방송에서 시몬스 침대 안정호 대표는 “늘 하던 일이 아닌 새로운 일을 선호하는 MZ세대 직원들이 결과물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뒷받침해주려고 한다”며 “MZ세대가 제안하는 것들이 회사에 큰 손실을 입히지 않는다면 일단 시도할 수 있게 돕는다. 도전하는 과정에서 실패를 마주하면서 배우는 것들이 생기기 마련인데 그게 본인은 물론 회사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는 소신을 밝혔다.

한편, SBS 일요 특선 다큐멘터리는 ‘인간과 세상을 바라보는 다양한 눈’이라는 콘셉트로, 다큐 세상을 담아내는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MZ세대가 주축이 된 시몬스의 자유로운 기업 문화는 SBS 일요특선 공식 홈페이지 내 다시보기 또는 차주 SBS 공식교양채널인 SBS 스토리 유튜브 채널에서 하이라이트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종합지 대한뉴스(등록번호:서울가361호) 코리아뉴스(등록번호:강서라00189호) 시사매거진 2580(등록번호:서울다06981호) on-off line 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400-12 더리브골드타워 1225호
  • 대표전화 : 02-3789-9114, 02-734-3114
  • 팩스 : 02-778-6996
  • 종합일간지 제호 : 대한뉴스
  • 등록번호 : 서울 가 361호
  • 등록일자 : 2003-10-24
  • 인터넷신문 제호 : 대한뉴스(인터넷)
  • 인터넷 등록번호 : 서울 아 00618
  • 등록일자 : 2008-07-10
  • 발행일 : 2005-11-21
  • 발행인 : 대한뉴스신문(주) kim nam cyu
  • 편집인 : kim nam cyu
  • 논설주간 : 김병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미숙
  • Copyright © 2024 대한뉴스. All rights reserved. 보도자료 및 제보 : dhns@naver.com
  •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그 실천 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등 일부 내용은 본지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