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젬, ‘2022 코틀러 어워드’ 마케팅 이노베이션 부문 수상
세라젬, ‘2022 코틀러 어워드’ 마케팅 이노베이션 부문 수상
직영 체험매장 웰카페·홈체험 서비스 등 체험 마케팅 높이 평가받아
  • 이윤성 기자 dhns9114@naver.com
  • 승인 2022.11.21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뉴스=이윤성 기자] 세라젬은 ‘2022 코틀러 어워드(Kotler Awards)’ 마케팅 이노베이션 부문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대한뉴스
ⓒ세라젬

 

코틀러 어워드는 ‘마케팅의 아버지’라 불리는 미국 노스웨스턴 대학의 필립 코틀러 석좌교수가 직접 심의해 참여해 마케팅 분야에 성과를 낸 기업을 평가·시상하는 글로벌 어워드다. 미국, 일본, 캐나다 등의 나라에서 개최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한국마케팅협회 주최로 2017년에 처음 열린 이후 올해로 3회를 맞이했다.

세라젬은 카페를 접목한 직영 체험매장인 웰카페, 업계 최초로 시도한 홈체험 서비스 등 고객 중심의 특화된 체험서비스를 기반으로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헬스케어 가전의 인지도를 크게 높인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세라젬은 2019년 4월 카페형 직영 체험매장인 웰카페를 론칭해 적극적인 체험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구매나 영업에 대한 부담으로 여러 번 체험하기 어려운 기존 가전 매장의 맹점을 극복하기 위해 음료를 주문하면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형태를 고안했다. 매장 내에서 부담스러운 영업활동을 금지하고 결정을 온전히 고객에 맡기는 영업정책으로 이용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웰카페는 현재 130여곳이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 1~8월 체험 고객 수가 전년 대비 두배 이상 성장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세라젬은 △오프라인 매장에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고객이 세라젬 V6 등 척추 의료가전을 10일간 집에서 온 가족이 제약없이 사용할 수 있는 홈 체험 서비스 △구매 고객 대상 전문 헬스 큐레이터가 방문해 제품 살균 케어, 사용 설명, 건강관리 프로그램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사후지원 서비스 ‘세라케어’ 등도 운영하고 있다.

세라젬 관계자는 "세라젬의 체험 마케팅은 소비자들에게 횟수, 장소 등 제한없이 충분한 체험 기회를 제공해 제품의 가치를 확신한 상태에서 의사 결정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도 국내외에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세라젬 홈 헬스케어 가전의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종합지 대한뉴스(등록번호:서울가361호) 코리아뉴스(등록번호:강서라00189호) 시사매거진 2580(등록번호:서울다06981호) on-off line 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400-12 더리브골드타워 1225호
  • 대표전화 : 02-3789-9114, 02-734-3114
  • 팩스 : 02-778-6996
  • 종합일간지 제호 : 대한뉴스
  • 등록번호 : 서울 가 361호
  • 등록일자 : 2003-10-24
  • 인터넷신문 제호 : 대한뉴스(인터넷)
  • 인터넷 등록번호 : 서울 아 00618
  • 등록일자 : 2008-07-10
  • 발행일 : 2005-11-21
  • 발행인 : 대한뉴스신문(주) kim nam cyu
  • 편집인 : kim nam cyu
  • 논설주간 : 김병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미숙
  • Copyright © 2024 대한뉴스. All rights reserved. 보도자료 및 제보 : dhns@naver.com
  •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그 실천 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등 일부 내용은 본지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