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국내 3대 브랜드 평가 1위 수성
롯데면세점, 국내 3대 브랜드 평가 1위 수성
올해 K-BPI 15년 연속, NBCI 9년 연속, NCSI 4년 연속 면세점 부문 1위 선정
  • 김남규 기자 dkorea777@daum.net
  • 승인 2022.11.30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뉴스=김남규 기자] 롯데면세점(대표이사 이갑)이 고객 편의성 개선 및 쇼핑 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국내 3대 브랜드 평가(K-BPI, NBCI, NCSI) 면세점 부문에서 모두 1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뉴스
ⓒ롯데면세점

 

이달 발표된 ‘국가고객만족도(NCSI)’는 해당 기업 제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브랜드 평가 지수다. 면세점 부문의 경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지난 2년간 조사가 진행되지 않았다가 올해 재개되었다. 최근 6개월 이내에 해당 면세점을 방문해 100달러 이상의 상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20세 이상 59세 이하의 고객을 대상으로 대면 조사가 이루어졌으며, 롯데면세점은 81점을 획득해 1위를 차지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3월 발표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도 1위에 선정되었다. 15년 연속 1위로, 면세점 부문이 도입된 이후 매년 수상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9월에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도 1위에 올라 올해까지 9년 연속 수상의 기록을 달성했다.

올 한해 롯데면세점은 고객 편의성 개선 및 쇼핑 서비스 향상을 위해 ▲비회원 고객 1:1 문의 등록 기능 추가 ▲고객 접점 실무자 대상 서비스 개선 교육 실시 ▲명동본점 엘리베이터 증설 ▲해외점 직원 대상 영업 실무 가이드 배포 등을 진행했다. 또한 ▲보세운송 전기차 확대 도입 ▲스마트 영수증 도입 ▲통합물류센터에 태양광 발전 설비 추가 착공 등 다양한 ESG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고객 쇼핑 편의성 향상을 위한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돼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고객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 및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종합지 대한뉴스(등록번호:서울가361호) 코리아뉴스(등록번호:강서라00189호) 시사매거진 2580(등록번호:서울다06981호) on-off line 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400-12 더리브골드타워 1225호
  • 대표전화 : 02-3789-9114, 02-734-3114
  • 팩스 : 02-778-6996
  • 종합일간지 제호 : 대한뉴스
  • 등록번호 : 서울 가 361호
  • 등록일자 : 2003-10-24
  • 인터넷신문 제호 : 대한뉴스(인터넷)
  • 인터넷 등록번호 : 서울 아 00618
  • 등록일자 : 2008-07-10
  • 발행일 : 2005-11-21
  • 발행인 : 대한뉴스신문(주) kim nam cyu
  • 편집인 : kim nam cyu
  • 논설주간 : 김병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미숙
  • Copyright © 2024 대한뉴스. All rights reserved. 보도자료 및 제보 : dhns@naver.com
  •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그 실천 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등 일부 내용은 본지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