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스=임청경 기자] 2월 27일(월) 15시,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MSY(Mokpo Serve Youngman) 봉사회는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식은 장은채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과 이이삭 MSY 봉사회장, 기관 관계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MSY 봉사회는 20~30대 청년들이 모여 목포지역 발전을 위해 활동하는 봉사단체로소외계층을 위한 환경개선 지원, 지역사회 봉사활동, 인적 · 물적 지원까지 다양한 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자원봉사 활동을 위한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 자원봉사자 및 후원자 개발 협조,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온 · 오프라인 홍보를 통해 지역사회 ㅅㅎㄷㅌ복지발전을 위해 앞장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서 이이삭 MSY 봉사회장은 “이번 협약이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의미있는 첫걸음이라고 표현하며, 앞으로도 장애인 복지를 위한 인적 · 물적 자원의 공유와 협력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다.
이에 장은채 관장은 “평소 우리 지역 복지를 위해 다양한 공헌활동을 실천해오신 이이삭 MSY 봉사회장과 회원들에 대한 감사함을 표현하며, 앞으로 중증장애인의 권익옹호 및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여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종합지 대한뉴스(등록번호:서울가361호) 코리아뉴스(등록번호:강서라00189호) 시사매거진 2580(등록번호:서울다06981호) on-off line 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