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스=정미숙 기자] 도봉구(구청장 오언석) 도봉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3월 24일 도봉산 국립공원 등산로에서 산불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도봉산에서 방화 추정 화재가 발생함에 따라 등산객들에게 산불 예방 분위기를 조성하고 경각심을 높이고자 도봉1동 주민자치회 위원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됐다.
또한 이번 캠페인은 도봉1동 주민센터와 파출소가 참여해 산불 예방뿐 아니라 범죄 예방 캠페인도 함께 진행됐다.
캠페인에 참여한 도봉1동 주민자치회 위원들은 산불 예방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주민센터에서 도봉산 입구까지 2㎞를 이동하며 홍보활동을 펼쳤고, 등산로에서는 ‘함께하는 산불예방’ 리플릿을 나누어 주며 등산객들에게 산불 예방을 독려했다.
정용환 도봉1동 주민자치회장은 “우리의 아름다운 도봉산을 산불로부터 지켜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주의가 필요하다”며, “봄철 건조한 날씨로 인해 산불 발생의 위험성이 높으니 산불 예방 수칙과 산불 대처요령을 준수해 안전한 산행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종합지 대한뉴스(등록번호:서울가361호) 코리아뉴스(등록번호:강서라00189호) 시사매거진 2580(등록번호:서울다06981호) on-off line 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
저작권자 © 대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