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애틀 벨뷰에 특허를 먹고 사는 ‘특허괴물’이 산다는데?
미국 시애틀 벨뷰에 특허를 먹고 사는 ‘특허괴물’이 산다는데?
한국에는 시장의 효율성을 먹고 자란 BM특허(영업방식)로 준비된 新유통패러다임이 있다! ‘상환계수와 알고리즘’이상모 회장
  • 대한뉴스
  • 승인 2009.10.27 1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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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명그룹의 영업방식인 BM특허는 실업자와 퇴직자, 전업주부에게는 새로운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고, 고령화 사회를 대비하여 노인 일자리까지 창출할 수 있게 만들어졌다.


우리나라 유통구조는 5일장, 7일장이 재래시장과 소매점으로, 할인점과 슈퍼마켓이 대형슈퍼와 백화점으로, 또 인터넷 시대를 맞이하여 전자상거래와 TV홈쇼핑으로 발전되어 왔으며 최근에는 대기업들이 동네 슈퍼에까지 영역을 넓히려 해 소매점이나 재래시장이 설 자리를 위협받고 있는 실정이다.


세계를 뒤흔들 새로운 유통 패러다임 제시

미국 시애틀의 외곽도시 벨뷰에는 ‘특허괴물’이 산다? 바로 2000년 '인텔렉추얼 벤처스(Intellectual Ventures/이하 IV)'라는 발명특허 회사를 지칭한 것이다. ‘특허괴물’은 제품을 생산하거나 판매하지 않으면서 특허 협상/소송/라이선스 등을 통해 로열티나 손해배상을 받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회사로 세계에 약 220여개가 활동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IV는 MS, 애플, 소니, 연기금, 대학기금 등에서 수십억 달러의 자금을 유치하고, 수만 건의 특허를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국내 대기업인 삼성이 이와 같은 국제 특허 관리회사, 이른바 ‘특허괴물(Patent Troll)’에 제소당한 건수가 지난 5년간 세계에서 가장 많았다는 조사 결과가 나와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현대는 특허로 돈을 버는 시대입니다. 국내 최초로 BM특허영업방식으로 등록된 ‘경제주체 간 상호이익실현을 통한 공동체 형성의 풀다운 코워크 마케팅 시스템’(Pull down Co-work Marketing System)은 국내 뿐 아니라 세계를 흔드는 새로운 유통 패러다임이 될 것입니다.”

여명그룹의 특허 받은 영업방식은 ‘신규’, ‘단골’, ‘우수’고객으로 분류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상모(李相模) 회장<사진>은 “신토불이인 우리 고유의 계의 원리와 품앗이 이론으로 만들어져 더욱 차별화 된다”고 전했다.


여명그룹에서 BM특허로 등록한 영업방식에 따르면 산지생산자와 제조업체로부터 중간유통단계를 거치지 않고 직접 매입할 수 있고 이미 확보된 고객과 신규고객에게 상품을 판매하므로 복잡한 유통단계를 획기적으로 줄이는 장점이 있다. 이에 따라 영업 총 수익인 50%~70%의 유통경비와 물류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이 중 일부인 10%~20%는 생산자 및 제조업체에게 되돌려 주고, 나머지는 소비자이자 고객에게 품삯으로 지급되게 된다. 또한 30만원 상당의 품앗이 계정을 우수회원에게 주어진다. 이는 일종의 상여금으로 회사규정에 따라 회차까지 품삯에 보태어져서 지급되며, 약 4개월에 한 번씩 수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직접 판매는 그동안 우리나라 중소유통업계의 고질적 병폐인 복잡한 유통단계(총판-지역총판-대리점-영업점)의 개선과 유통전문 인력을 양성할 수 있는 신 유통기법으로 빠르게 장착되어야 했다”며 “유수의 다국적 기업에서 직접 판매를 하면 합법적인 마케팅이 되고 국내 유통업체에서 하면 불법이 되는 마법 같은 현실이 문제”라고 덧붙였다.


“저희의 새로운 유통방식을 통해 고객이 주인인 회사, 유통의 사고방식을 바꿔주는 회사, 누구보다도 세금을 정직하게 내고 이윤을 사회에 환원하는 회사가 되고 싶습니다.”


가짜가 득세할 때 휴지 같았던 BM특허

이제는 돈 버는 특허로 뜬다! 다이아몬드 형태의 ‘상환계수’

여명그룹의 이상모 회장은 소비자 중심으로 되어있는 신기술 영업방식을 소개했다.

“사람중심으로 되어있는 기존의 피라미드형 다단계영업의 결함인 지속적인 거래 참여자 증가의 현실적인 적용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상환계수와 알고리즘은 지난 2004년 특허를 받은 세계최초의 영업방식입니다.”




상환계수란, 계정의 단위로서 leg수만큼의 sub-unit의 확장 없이 다음 거래 레벨로 수직 이동되는 계정을 말하며, 거래단위의 배수적 확장과 감소가 효과적으로 시기적절하게 가능함을 보여주는 공식이다.

이 회장은 “예를 들면 인간이 계속 태어만 난다면 지구는 넘쳐나는 인구로 초토화되어야 하지만 그만큼 죽는 사람도 출생인구와 비례하기 때문에 적정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것”이라면서 “이처럼 모든 자연법칙조차 확장과 감소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지고 있는데 유독 마케팅만이 배수로 확장될 것이라는 의견은 말도 안된다”고 설명했다.

이와 같은 적절한 확장과 감소의 변화를 공식으로 만든 것이 바로 ‘상환계수와 알고리즘’이라고 이 회장은 밝혔다. 수학적 알고리즘인 상환계수의 로직계산은 특허청 심사를 통해 검증된 바 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발명특허는 자연법칙을 이용한 것으로 새로운 공법이나 기술과 기능에 대하여 기계나 제품에 대하여서만 특허가 될 수 있었다. 여명 그룹이 받은 ‘상환계수와 알고리즘’특허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세계에서도 돈을 벌 수 있는 영업방식이며, 2024년 4월까지 특허권이 보장되어 있다. 이제는 추상적으로만 여겨왔던 영업방식과 알고리즘 특허로 돈을 버는 시대가 도래 한 것이다.


마지막으로 이 회장은 그간 공권력과 법원, 언론에 의해 심각하게 오인된 ‘직접판매’가 새롭게 인식되어 우리나라 중소유통시장이 완전경쟁시장으로 바뀌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편집국




One says 'Time is Money', the other says 'Patent is Money'

Math-based Repayment Coefficient says 'One stone, Two birds !'


Computer has been called as 'a troll of the present age' because of its power with which it never got behind in our contemporary society.

But many media had pointed out that patent right is more powerful than computer, especially in the global business field, not because of its specialty, but because of its almighty intellectual property.


Thus we had not been able to exactly calculate the value of patent, as well as various intangible assets such as commercial brand, new technology, and franchise system.

What's more important to us, when it comes to commerce-purposed distribution activity, it has been changed a lot, day by day, toward what customers have wanted, leaving constant questions like those:


"What is the ideal marketing that can perfectly satisfy everything between the both, a manufacturer and a consumer ?" or "Is it possible for us to express this marketing system in the form of math-formula ?"


Recently one Korea-based marketing company, named YEO MYUNG Group as a pioneer in this area has been the talk of the town, Thus we could have an interview with CEO S M Lee to ask about the new trend of marketing, as well as his "Repayment coefficient"(償還係數) covered by Patent right.


'Pull down Co-work Marketing system' for Multi-Happiness in business


Q 1) Do you have any special background why for new leg-based network marketing and its patent-covered math formula ?

A 1) I'd like to say about the importance and power of international patent.

Have you ever heard about 'Intellectual Ventures' who never did manufacturing, even never do sales activity ?

This company had created profits from all protection activity for his owned patent right. For an instance, our Korea's big business groups used to be charged against possiblity of illegal use of patent by them.


Before people said, 'Time is money' But now we dare to say ' Patent is money'

And my second reason was that we had looked for a perfect math-based theory to create the new marketing with which everybody can be pleased when do it.

Namely we had wanted a well-paved path toward the Blue Ocean marketing.


Q 2) Cosindering that contemporary world has needed no more distribution margin, deleting any bubble stage of distribution. Your math-based marketing system would be so interested. So, Could you briefly explain about your 'Repayment coefficient' and its operation ?

A 2) Our marketing theory focuses on the new principle, called 'Pull down Co-work Marketing system', which would enhance that the both, the maker and consumer, should construct new distribution culture with 'Win-Win based'

So our marketing system consists of three main essential factors such as 'new consumer' 'familiar customer', and 'top customer'.

With these factors, we can create the sales network, where fair-bonus sharing would be found at anytime.


Our system was patented several years ago due to its creativity as well as fairness, in the field of sales networking.

In another word, our Repayment coefficient is based on the diversity between two concepts, 'Rise' and 'Fall' in the human being plus nature world.


편집국 국제부




美國華盛頓外環Bellevue有專利怪物?


轟動世界的流通新鏈 ‘償還係數和演算法’,黎明集團總經理李相模


韓國流通結構從傳統市場發展到百貨公司, 再從廉價商店發展到電視購物,

更進一步向電子商務(網路)的方向邁進.

換句來說 ,已經結束了大企業獨霸掌握流通網的時代, 來到消費者可直接交易的時代。


提出轟動世界的流通新鏈


聽過美國華盛頓外環Bellevue有專利怪物(Patent Troll)?


專利怪物指稱Intellectual Ventures(IV)發明專利公司. 專利怪物不生產產品或銷售。這種公司的目的利用通過協商,訴訟,許可證收取專利費或損害賠償金,在世界總共有220家。


特別IV從美國MS、APPLE、SONY,大學基金會等吸引幾十億美金, 持有數萬件專利。

國內大企業三星在前5年當中被特許怪物起訴最多的企業。


“現代用專利掙錢的時代。‘Pull down Co-work Marketing System’不僅是轟動國內和國外市場。這就是流通部門的新鏈。”


黎明集團得到專利的營業方式‘Pull down Co-work Marketing System‘的特徵是擺脫以人為中心的多階段營業方式,顧客分類為‘新客’、‘老主顧’、‘優秀客’管理。特別接受韓國傳統‘FUMASI(農忙季節時韓國人互相幫助耕種傳統)’的原理,與別的公司有差別。


據黎明集團的營業方式, 從生產者和製造業直接購買產品,親自給消費者銷售,可以節約物流費用。

更能將節約的費用回饋給生產者和消費者。

“我們只要換個想法,以顧客為主的公司,回饋社會的公司”


賺钱的专利!‘钻石型偿还系数‘


償還係數可以表示出交易時增加交易和減少交易之間存在最恰當的時間,黎明集團總經理李相模2004世界最初得到專利的公式。


“例如,人口成長率持續增加的話,過多的人在地球活不下去。但人們出生時,還有人去世或遇天災,可以維持剛好的人口水準。自然規律都是這樣。但談論到市場銷售 (marketing)時沒有減少,只有增加。所以我發明這個公式”


這樣的償還係數和演算法以增加和減少為一個公式,已經通過了專利廳的審查。


到前幾年,發明專利只允許對自然法則發明的新技術和功能 。但黎明集團得到‘償還係數和演算法’專利國內最初可以賺錢的營業方式,到2024年4月的保障專利權。


李總經理說“我期待以前被法院,媒體深刻誤會的‘直接銷售‘方式,讓人們具有新的認識。還希望借此韓國中小流通市場轉換為完全競爭市場”


편집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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