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스=이윤성 기자] NS홈쇼핑이 23일 성남시청 야외광장에서 열리는 ‘제14회 성남시 청소년 창의과학축제’에 참가 하며 식품안전연구소 체험부스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오는 23일 경기 성남시 청소년재단이 주최하는 ‘성남시 청소년 창의 과학 축제’에서 NS홈쇼핑이 식품안전연구소의 연구체험을 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한다.
올해로 14회를 맞이한 성남시 청소년 창의과학 축제는 성남의 미래를 책임질 과학 인재 양성을 위한 체험 및 탐구활동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NS홈쇼핑 부스에서는 식품안전의 기본인 ‘식중독균 체험교육’과 ‘ATP(에너지공급 유기화합물)측정’ 등에 참여할 수 있으며, 최근 관심이 높아진 ‘국내외 수산물 방사능 안전관리’ 내용 등 기업에서 적용된 창의 과학 사례를 소개한다. 체험 참여자들은 NS홈쇼핑이 마련한 손소독제 등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NS홈쇼핑 대외협력본부 이상근 이사는 “ NS홈쇼핑은 기업에 적용된 창의 과학 사례를 청소년들이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성남시 청소년 창의과학축제’에 참여하게 됐다.”며, “NS홈쇼핑 식품안전연구소 체험 부스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과 연구소의 현장에서 볼 수 있는 창의 과학 사례 체험으로 많은 청소년들이 창의 과학에 흥미를 느끼고 정보도 얻어가는 생생한 교육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종합지 대한뉴스(등록번호:서울가361호) 코리아뉴스(등록번호:강서라00189호) 시사매거진 2580(등록번호:서울다06981호) on-off line 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