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스=이윤성 기자] 글로벌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모임, 행사 등이 많은 추석 시즌에 맞춰 임직원과 함께 진행한 책임음주 캠페인 ‘드링크 모어 워터(Drink More Water)’ OX 퀴즈 챌린지 영상을 페르노리카 공식 링크드인(LinkedIn)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드링크 모어 워터’ 캠페인은 페르노리카 그룹의 2030 지속가능 책임경영(S&R) 로드맵 경영 목표 중 하나인 ‘책임 있는 호스팅’을 위한 활동 중 하나로, 음주 중 충분한 수분 섭취를 권장하고 건전한 음주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2023년부터 시작된 책임음주 캠페인이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지난 7월 임직원과 ‘드링크 모어 워터’ OX 퀴즈 챌린지를 진행하고, 알코올 및 책임음주와 관련된 상식을 테스트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추석 시즌을 타깃으로 퀴즈 챌린지 과정을 담아낸 영상을 페르노리카 공식 링크드인(LinkedIn) 채널을 통해 공개해 소비자들에게도 알코올과 책임음주에 대한 올바른 상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챌린지 영상은 페르노리카 임직원들이 알코올 및 책임음주 관련 OX 퀴즈를 푸는 과정을 유쾌하게 담아내며, 시청자들에게 책임음주에 대한 실천 팁 제공과 함께 QR 코드를 통해 책임음주 서약에 동참할 것을 촉구하는 영상으로 구성됐다.
또한,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직원들은 추석 기간 동안 ‘책임음주 앰버서더’로 나서 책임음주 문화를 전파하는 캠페인도 진행한다. 직원들은 직원의 지인, 가족, 고객을 대상으로 책임음주 실천을 다짐하는 온라인 서약을 독려하며 책임음주 문화를 정착하기 위한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프란츠 호튼(Frantz Hotton) 대표는 “올 구정 시즌 진행했던 직원 챌린지에 이어, 이번 추석 연휴 기간에는 임직원뿐만 아니라 주변에도 확장하여 책임음주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페스티벌과 행사가 많은 시즌을 타깃으로 디지털 캠페인은 물론, 브랜드 행사 내 책임음주 존을 선보이는 등 한국 사회에 책임음주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인 책임음주 메시지 전달에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올해 초 과음 예방 및 책임 있는 음주를 장려하기 위해 충분한 물 섭취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임직원 참여의 드링크 모어 워터 릴레이 챌린지 영상을 공개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또한, 모던 클래식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발렌타인이 여의도 IFC몰에서 8월 30일부터 선보이는 ‘발렌타인 아워 라운지(Ballantine’s Hour Lounge)’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아이리시 위스키 제임슨이 참가하는 다양한 뮤직 페스티벌, 파트너사의 행사 등에서 현장을 방문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건전한 음주를 장려하고 음주 시 충분한 물 섭취를 권장하는 ‘드링크 모어 워터’ 책임음주 메시지를 적극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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