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제품 한류(韓流), 인도네시아 석권
가전제품 한류(韓流), 인도네시아 석권
  • 대한뉴스
  • 승인 2011.03.25 08: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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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인도네시아 가전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키며 명실상부 현지국민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최근 시장조사업체 ‘GfK’의 2010년 가전시장 조사에 따르면, LG전자가 ▲LCD TV 31.9% ▲PDP TV 39.4% ▲브라운관TV 34.0% ▲LCD 모니터 35.2% ▲세탁기 26.4% ▲에어컨 32% ▲홈시어터 43.0% ▲블루레이 플레이어 27.0% ▲ 냉장고 31.2% ▲오디오 36.0% 등 총 10개 제품군에서 시장점유율(금액 기준) 1위를 달성했다.

‘GfK 인도네시아’는 주요 제품 1위 발표와 함께이날 인도 자카르타에서 ‘GfK 어워드 2010(Gfk Award 2009)’ 행사를 개최, 각 분야 1위 기업을 대상으로 인증서를 수여했다.

한편, LG전자는 2008년 5개 분야 1위, 2009년 9개에 이어 2010년 10개 분야에서 1위를 기록했다.

국제부 이명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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