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민원담당공무원의 민원응대능력 향상을 위하여 상반기 ‘Service Jump-Up’을 실시했으며, 민원처리부서 자체적으로 스마트한 민원응대를 위하여 수시로 교육을 실시하여, 열린 사고와 친절한 마음으로 한 단계 높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남양주시는 앞으로 시민에게 감동을 주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위하여 시민접점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민원처리부서 ‘전직원 년 1회 친절교육 의무이수’ 교육과정을 운영하기로 했다 .
상반기민원담당공무원 ‘친절UP' 교육을 통해 민원응대능력 실시. ⓒ남양주
이번 교육계획은 갈수록 높아져가는 시민들의 서비스 요구에 부응하고, 친절교육이수 대상을 시민접점위치에 있는 전직원으로 대폭 확대 실시하여 민원처리부서 전직원의 서비스 마인드와 커뮤니케이션 스킬 등을 익히기 위해 마련됐다.
이와 관련, 시 관계자는 민원접점부서 전직원이 민원친절, 민원응대능력향상 교육과정 등의 이수를 통하여 “시민에게 감동을 주는 민원서비스 행정을 펼쳐 날아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용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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