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스] 강화군 강화읍사무소는 고객만족 행정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 5일부터 민원 안내 도우미제를 운영하여 민원인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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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읍사무소 『민원 안내 도우미제』실시 모습.ⓒ강화군청 |
민원 안내 도우미는 읍사무소에서 근무하고 있는 7급 이상 공무원으로 구성하여 민원안내 어깨띠를 착용하고 오전 9시부터 오후4시까지 읍사무소 내방객이 많은 시간대를 활용하여 손님맞이 인사, 민원창구 안내, 각종 신청서 대필, 무인민원발급 안내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읍사무소 관계자는 민원인들의 불편을 최소하고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서 지속적으로 민원안내 도우미제를 추진 할 계획이다.
이지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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