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고객감동 실현을 위한 CS 특별교육”
“농어촌공사 고객감동 실현을 위한 CS 특별교육”
  • 대한뉴스
  • 승인 2011.10.22 1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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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어촌공사 강화지사(지사장 한상준)는최근 지사회의실에서 직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객만족 경영 마인드 향상을 위해 교보생명 다원서비스센터 김진아 전문강사를 초청해 CS(Customer Satisfaction : 고객만족)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은 교보생명 다원서비스센터 김진아 전문강사를 초청해 CS(Customer Satisfaction : 고객만족)특별교육 모습. ⓒ한국농어촌공사 강화지사
이번 CS교육은 교보생명의 앞서가는 기업고객 서비스를 현장에서 고객과 직접 활동하고 있는 직원들에게 전수하여 공사(지사)의 현장 특성에 맞는 고객만족 실천 의식과 마인드를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보생명 김진아 강사는 “나로부터 시작되는 고객만족 실천” 에 대한 주제로 고객은 95%의 감성으로 시작된다.고객만족의 출발점은 고객의 입장에서부터 시작된다. 대부분 사람들은 남의 말을 듣는 것보다 자신의 말을 들어주는 것을 원한다는 고객의 환경변화에 따른 타 기관 벤치마킹사례와 내가먼저 고객의 눈높이에 맞추어 효과적인 고객만족을 위한 실천방법으로 정성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감성적(感性的)인 고객응대를 강조하였으며, 고객만족을 위한 전화친절응대 교육은 고객만족을 위해서 어떻게 전화응대를 해야 하는지 고객의 입장을 헤아릴수 있는 역지사지의 마음가짐을 갖게 되었다. 이날 CS강의는 고객만족을 위한 전화예절과 응대기법, CS마인드, 이미지메이킹, 커뮤니케이션 기법에 대한 강의를 했다. 강사는 고객만족 경영향상을 위해 농어업인 고객에게 진정한 마음으로 고객의 욕구와 기대에 부응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실천해 줄 것을 강조했다.

강화지사 직원들은 마음속에 고객을 대하는 친절한 전화응대 마인드가 정착되어 사회적공기업으로서의 농어입인등 고객들로부터 신뢰받는 일등 공기업이 되기를 다짐하는 뜻깊은 교육이었다.


이지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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