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원공제회, 고객만족경영대상 수상
교직원공제회, 고객만족경영대상 수상
  • 대한뉴스
  • 승인 2011.11.02 1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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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직원공제회는 2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1 한국의경영대상’ 고객만족경영대상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지난 2009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지난달 ‘2011 대한민국 지속가능경영 대상’에서 지속가능경영 부문 종합대상의 영예를 안은 데 이은 또 하나의 쾌거다.

사진은 (왼쪽에서 세 번째) 한국교직원공제회 김정기 이사장이 ‘2011 한국의경영대상’ 고객만족경영대상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 모습.ⓒ한국교직원공제회

공신력을 갖춘 외부 기관의 우수한 평가가 잇따르면서 교직원공제회는 회원에게 감동을 주는 교직원 복지기관으로 한 걸음 더 다가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고객만족경영대상 최우수상은 CS전문가 및 전국 주요 대학의 교수진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서류·현지심사 및 종합심사 등 3개월에 걸친 엄격한 과정을 통과하고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교직원공제회는 고객만족경영을 위해 지난 2009년 고객지원센터를 신설, 회원서비스 기획 및 민원관리 등을 위한 컨트롤 타워를 마련했다. 이후 올해 3월, 회원복지 확대 및 관련 업무의 통합 운영을 통해 고객만족경영의 효율성을 제고하고자 회원복지부를 신설했다.

이같은 조직강화를 바탕으로 교직원공제회는 △CS사내강사를 통한 교직원공제회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마련 △다양한 방식의 CS 평가모형 구축 △연 2회 회원서비스 향상 연수 △CS마일리지 제도를 통한 우수직원 보상체계 강화 등 고객지향적 조직문화 풍토를 조성하는데 많은 정성을 기울이고 있다.

교직원공제회는 각종 복지서비스에 대한 회원들의 직접적인 평가시스템을 구축하고자 고객만족평가단과 회원패널단을 각각 운영중이다. 이를 통해 회원 응대 전반에 대한 평가 및 의견을 수렴하고 각종 서비스 제도 개선 및 신규 서비스 아이템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회원 참여형 고객만족경영을 구현하고자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체험기회를 회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영화 및 공연 초대, 캠핑, PB 컨설팅, 프로야구관람 초청행사, 골프·걷기대회 등이 대표적이다. 이를 통해 구호로만 그치는 고객만족경영을 넘어 회원들에게 풍요로운 삶의 가치를 증진시키는 ‘실질적’ 고객만족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김정기 이사장은 “이번 수상은 회원들의 성원과 사랑에 힘입어 이뤄낸 결과”라며 “회원들에게 보다 큰 감동으로 보답하기 위해 더욱 힘쓸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허윤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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