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감정의 이해와 긍정적 관리로 최고의 친절서비스 다짐! ”
“남양주시, 감정의 이해와 긍정적 관리로 최고의 친절서비스 다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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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인 2012.03.04 1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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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뉴스]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민원담당공무원의 친절한 민원행정서비스 능력을 높이기 위하여 지난주 2일간에 걸쳐 유기농테마파크에서 워크숍을 실시했다.

사진은 유기농테마파크에서 워크숍 모습. ⓒ남양주시청

이번 워크숍은 민원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감정 노동의 이해를 바탕으로 감성 리더의 감성 언어와 무엇이든 해낼 수 있다는 긍정성으로 서비스의 전문가로서 시민들에게 최고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특히 워크숍에 참여한 모든 공무원들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감정노동에 대하여도 집중적인 훈련을 받았다.

서비스리더의 리더십과 매뉴얼화의 중요성, 감정과 감성의 이해, 감정노동의 이해, 성공적인 감정관리, 내 자리의 소중함 인식, 민원처리 상황별 사례에 대하여 폭 넓게 접하는 시간을 통하여, 남양주시 민원부서를 찾으시는 시민들에게 편안하고 친절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로 결심하는 귀한 시간이 되었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용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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