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한국유통대상'에서 ‘인터넷·홈쇼핑 대상’
‘2007 한국유통대상'에서 ‘인터넷·홈쇼핑 대상’
예스24 창고관리 시스템
  • 대한뉴스
  • 승인 2007.12.13 2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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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스24(대표 김동녕 www.yes24.com)는 12월 13일 산업자원부에서 주최한 ‘2007 한국유통대상'에서 ‘인터넷·홈쇼핑 대상’을 수상하며 우수한 인터넷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국내 1위 인터넷서점인 예스24는 주요 출판사와의 직거래를 확대해 중간 유통비용을 절감하고 입고율 개선을 통해 ‘최저가격보상제’를 실시하며 고객을 위한 할인을 최대한으로 높였다. 이와 더불어 상품 제공업자인 출판사에는 현금 결제를 도입함으로써 출판유통 업계의 매출구조 개선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온 점이 높이 평가됐다.

특히 예스24는창고관리 시스템(WMS: Warehouse Management System)과 첨단 디지털분류시스템(DAS: Digital Assort System)를 물류센터에 도입함에 따라 지난 9월부터 당일배송, 하루배송 서비스를 실시해 업계 선두기업으로서 온라인 유통산업의 선진화를 꾀하고 있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한국유통대상’은 유통환경 변화와 새로운 업태 성장 속에서 경영혁신과 선진화를 통해 국내 유통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사례를 발굴해 시상하는 제도다.

김동녕 예스24 대표는 “인터넷서점 중 최초로 이같은 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유통 개선을 통해 선진 유통화를 이루고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정미숙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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