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충초’, 네트워크 마케팅 타고 소비자에 더 가까이
‘금충초’, 네트워크 마케팅 타고 소비자에 더 가까이
라보스 코리아 독점판매 계약, 온·오프 공격적 마케팅 적극 나서
  • 대한뉴스
  • 승인 2014.03.31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삼, 녹용과 더불어 3대 한방 약재인 동충하초 보다 효과가 뛰어난 약재인 ‘금충초’가 새로운 유통파트너를 만나면서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금충초의 새 파트너는 라보스 코리아(대표 양정임)다. 라보스 코리아는 금충초 공급사인 지코디 홀딩스(대표 이동후)와 온라인 바이럴마케팅사 지코디 온라인(대표 이동후)와 손잡고 전방위 멀티 유통조직을 수립하고 금충초 판매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대한뉴스

그동안 독점판매권을 갖고 있던 하이센스훼미리가 중국수출에 성공한 이후 국내 판매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코디 홀딩스, 지코디 온라인 그리고 라보스 코리아라는 든든한 파트너들을 새롭게 구축한 것이다. 이를 위해 지난해 12월30일 하이센스훼미리(대표 이재화)와 ㈜지코디 홀딩스/(주)지코디 온라인과 독점 판매계약 협약을 맺은 바 있다.

라보스 코리아, 언론홍보ㆍ바이럴 등 전방위 홍보

라보스 코리아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전방위 마케팅에 나설 계획이다. 우선 대중매체인 방송 신문 등 언론사를 통해 올 상반기에만 광고비 20억원을 투자해 집중 공략할 예정이다. 지난 2월과 3월에는 공중파 방송 3사에 금중초 관련 임상 결과가 메인 뉴스에 보도됐다. 또한 3월중 시작하는 50부작 MBC 주말드라마에 협찬 계약을 맺었으며 하반기 예정인 80부작 KBS 드라마와도 협찬 계약을 추진중이다. 이와 함께 조중동 등 중앙일간지에도 금충초 판매광고를 매월 1~2회 실시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상품매출 비중이 지금은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이 더 많다는 분석에 따라 파워블로그, 멜론, 두루넷, 네이버, 다음 등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본격적인 바이럴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리더스코리아 양정임 대표는 “바이럴 마케팅은 체험에 의한 입소문 마케팅을 통한 매니아층 확보와 수집된 DB를 통하여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형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평균 일 방문자 수가 5천명이 넘는 파워 블로그 50개를 통해 지속적인 검색 엔진에 노출하고, 실제 체험단을 운용하여 제품에 대한 효과를 기술하고 관련 검색 DB를 쌓아노출를 유도하고 신뢰를 쌓아간다는 전략이다.

이와 함께 전문 카페를 운영하면서 매니아의 체험 사례를 지속적으로 노출 시키면서 금충초에 대한 브랜들 인지도를 상승시킬 계획이다.

ⓒ대한뉴스

양 대표는 “온라인에서 전방위적으로 금충초가 노출되면 판매로 이어지고 매출을 늘어날 것”이라며, “온라인의 효과를 통해 판매는 늘어날 것이고, 총 매출의 5%를 직급자 수당과 연계해 지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라보스 코리아의 통합 마케팅 전략은 방송, 신문, 잡지 등 언론 광고홍보, 온라인 바이럴 마케팅으로 제품의 대한 소비자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오프라인에서는 백화점, 면세점 등 주요 매장 판매와 사업자들의 직접 네트워크 마케팅으로 판매에 들어간다는 것이다.

양 대표는 “멀티 유통의 이익을 네트워크 직급자 수장과 연계하고 조직사업만으로는 한계가 있는 것을 보완한 것”이라며, “금충초 모든 제품 판매 가격은 유통기관별로 동일 하다”고 말했다.

ⓒ대한뉴스

세계최초 인공배양 동충하초 ‘금충초’

금충초는 하이센스훼미리 이재화 대표가 자연산 동충하초의 줄기를 따라 20여년의 연구를 거듭해 만든 인공배양 동충하초다. 인공배양 동충하초는 그동안 자연산 동충하초 보다 성분이 우수하다.

한국에서는 그동안 현미로 만들어진 밀리타리스 동충하초가 판매되고 있으나, 중국에서는 시넨시스 동충하초 외에는 동충하초가 아니라는 이유로 거래가 되지 않다가 시넨시스 재배법을 이용한 번데기 밀리타리스 1종균의 동충하초를 개발한 이재화 대표가 중국에 수출해 유명해 졌다.

이로써 그동안 중국 수입에 의존해오던 동충하초를 국내 술로 한국인 체형이 맞는 동충하초 ‘금충초’를 탄생한 것이다. 자연산 금충초에 이어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금충초는 그동안 2만 여명이 사람들이 직접 체험하고 효과를 보면서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동안 수입된 동충하초 금충초는 아무것도 섞지 않은 순수한 동충하초 100%로 만든 제품으로 중국에서만 한정적으로 생산되어, 금액이 일반인들이 먹기에는 부담스러운 식품이었다.

그러나 하이센스훼미리가 시넨시스 재배법을 이용한 번데기 밀리타리스 1종균의 동충하초 개발로, 국내 판매는 물론 중국에 역수출도 가능하게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그 효과를 볼 수 있게 됐다.

동충하초는 중국의 명약으로 인삼, 녹용과 더불어 3대 한방 약재이지만 국내에서는 찾아보기가 매우 힘들다고 한다. 특히 자연산 동충하초는 티베트의 해발 3000미터 이상 고지대에서만 주로 자라고 있어 아주 희귀하기 때문에 지금은 1kg에 1억 6000만원에 이르는 아주 고귀한 약재이다.

이에 반해 국내기술로 개발된 금충초는 누에와 번데기를 활용해 순수 자연산에 가까울 뿐 아니라 그 효능은 중국정부 발표에 따르면 수십 배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금충초는 금처럼 노란색을 뛰며, 장기 복용 시 아기의 변처럼 금변을 볼 수 있어 금충초라고 이름이 지어졌다고 한다.

금충초에 대해서는 현재 각국에서 다양한 연구가 진행 중인데, 그 중에서도 멕시코와 미국에서는 마약퇴치용으로 사용할 만큼 아주 인기가 높다고 한다. 중국에선 자연산 동충하초 보다 약효가 뛰어나다고 하는 금충초는 정부에서 직접 관리할 만큼 비중이 크다고 한다.

또 금충초는 혈압이나 당뇨, 정력, 양위에 특효가 있을 뿐 아니라 변비나 신장, 간에 좋은 것은 물론이고 항암작용도 뛰어나다고 해 등소평등 중국 국가주석도 음용하거나 했다고 한다. 특히 후진타오 주석이 직접 방문하여 연구원들을 격려했을 만큼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는 것.

ⓒGcordy

금충초, 충초소·충초다당·충초산 등 동충하초와 다른 성분 함유

중국정부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금충초가 함유하고 있는 성분 중에는 충초소, 충초다당, 충초산, 단백질 성분은 강장작용으로 성기능을 강화하고스트레스 저항을 높여주며, 당뇨 혈당강하작용, 당뇨로 인한 체중감소를 지연시키는 효능을 갖고 있다.

또한 신경세포 보호작용으로 세포독성으로부터 신경세포 보호, 세포 보호작용으로 간세포를 보호,간 섬유화를 억제하며, 면역작용으로 항체의 생산을 억제하는면역조절작용, 세포의 면역기능을 조절, 천식이나 기관지염, 폐렴을 예방한다.

이외에도 심혈작용으로 혈중 콜레스테롤 저하작용, 콜레스테롤이 대동맥에 축적되는 것을 억제, 혈압강하 작용과 혈관확장에 작용하며, 항종양작용으로 면역증강작용, 폐암세포와 흑색종이 간으로 전이되는 과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이같은 특별한 효능 효과로 인해 중국 중의대에서는 의대생들을 위한 필수과목 교재에 그 효능에 대해 내용이 실려 있고 이를 직접 가르킬 정도로 중국내에서는 금충초가 중요한 약재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항암제로 이용하고 있는 코디세핀 함량이 높아 중국내 의사들은 항암제로 환자들에게 직접 처방전을 해주고 있을 정도다. 또한 아미노산 함량이 지구상 식품 중 북어 다음으로 두번째로 많아 아미노산 결핍에 따른 질병을 미연에 방지할 뿐 아니라 여성들의 피부미용에 뛰어나 먹는 화장품일 정도로 인기가 있다.

금충초의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금충초 분말 또는 원물을 술로 담근 후 1잔씩 마시거나 분말을 유산균음료(요구르트)에 희석하여 마시는 게 좋다고 한다. 아울러 금충초는 부작용이 없는 천연식품으로 체질에 따라 조정하여 음용하면 된다.

자연산 동충하초를 제외하고 중국에서는 북충초 또는 충초화로 알려져 있으며, 한국은 밀리타리스 동충하초라 불리고 있다. 금충초는 쌀, 밀가루, 콩가루를 사용하지 않고 누에 번데기와 누에로 재배하며, 중국, 한국 어디에도 금충초는 한 곳에서만 재배되고 있다.

금충초에는 충초산이나 충초다당, 아미노산, 충초소, 고셀레늄, 코디세핀, 마그네슘, 철 등 인체에 유익한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 있어 중국에선 운동을 하는 선수들의 체력 향상은 물론이고 어린이들의 면역력을 강화해 감기를 예방하는 데도 뛰어난 식품으로 소개되고 있다. 또 혈관을 깨끗이 해 주고 피로한 사람들이 음용할 경우 피로를 없애주며 눈을 보호하는 효능도 있다고 알려져 있다.

ⓒ대한뉴스

이 대표는 “현재 금충초는 약품이나 건강기능식품은 아니고 순수한 식품으로 분류된다. 따라서 원료를 직접 음용해 효과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며, “국민생활체육전국종합무술연합회가 강력 추천하고 있는 금충초는 미국 FBI교관이면서 성룡이나 스티븐 시걸의 스승으로 알려진 롤링 권 세계 격투기 챔피언도 추천하는 식품”이라고 말했다.

백악관에서 인준 받은 세계청소년선도재단의 회장인 롤링 권은 동충하초 금충초에 대하여 하늘이준 선물이라며, 극찬을 아키지 않았고, 미국에서 재배, 제조에 대한 독점협약을 2012년 4월 체결하기도 했다.

한편, ‘금충초’는 현재 사단법인 한국운동재활협회 공식지정식품으로 되어 있으며, 한국연예인 협회 공식지정식품으로 인정된 상태이다.

양덕찬 기자

종합지 일간 대한뉴스(등록번호:서울가361호) 다이나믹코리아(등록번호:서울중00175호) on-off line 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400-12 더리브골드타워 1225호
  • 대표전화 : 02-3789-9114, 02-734-3114
  • 팩스 : 02-778-6996
  • 종합일간지 제호 : 대한뉴스
  • 등록번호 : 서울 가 361호
  • 등록일자 : 2003-10-24
  • 인터넷신문 제호 : 대한뉴스(인터넷)
  • 인터넷 등록번호 : 서울 아 00618
  • 등록일자 : 2008-07-10
  • 발행일 : 2005-11-21
  • 발행인 : 대한뉴스신문(주) kim nam cyu
  • 편집인 : kim nam cyu
  • 논설주간 : 김병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미숙
  • Copyright © 2024 대한뉴스. All rights reserved. 보도자료 및 제보 : dhns@naver.com
  •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그 실천 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등 일부 내용은 본지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