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휴대폰, 미국서 1억5,000만대 누적 판매 돌파
삼성 휴대폰, 미국서 1억5,000만대 누적 판매 돌파
  • 대한뉴스
  • 승인 2008.07.23 14: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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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미국 시장 휴대폰 누적 판매 1억5,000만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삼성 휴대폰 미국 진출 11년여만에 이루어낸 업적이다.


삼성전자는 1997년 6월 美 스프린트社에 CDMA 휴대폰을 수출하며 미국 시장에 진출한 이래 2001년 1,000만대, 2004년 5,000만대, 2006년 12월 1억대를 돌파한 데 이어, 올 7월에 1억5,000만대를 넘어섰다.

특히 1억5,000만대 휴대폰 누적 판매는 1억대 누적 판매 돌파 후 약 1년 6개월여만에달성한 업적으로 미국 시장에서 삼성 휴대폰의 눈부신 성장을 나타내준다.

누적 판매 1억5,000만대 돌파는 미국인 (2007년 6월 현재 약 3억명 추정) 2명 중 1명은 삼성 휴대폰을 사용한 경험이 있거나 현재 사용하고 있다는 것이다.

1억5,000만대 (블랙잭Ⅱ 기준,114mmx61mmx13mm)를 일렬로 늘어놓으면 (114㎜*1.5억대=17,100㎞) 지구를 관통 (지구 지름 : 12,756km)하고도 남고, 미국의 동서 구간 (약 4,828km)를 3회 이상 횡단할 수 있다.

또, 5,184㎡ 규모의 미식 축구장을 약 200번 가량 (61㎜*114㎜*1.5억대=1,043,100㎡) 덮을 수 있는 규모이다.

미국인에 가장 친밀한 휴대폰으로 자리매김

미국 휴대폰 시장은 세계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곳. 삼성전자는 기술과 디자인이 조화를 이룬 제품을 앞세워 미국 휴대폰 시장 2위에 올라서며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시장조사기관 SA (Strategy Analytics) 자료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1분기에 미국 시장에서 830만대 (시장점유율 22.1%)의 휴대폰을 판매하며 모토롤라 (판매 :960만대, 시장 점유율 : 25.6%)에 이어 2위를 기록한바 있다.

미국의 권위 있는 브랜드 조사기관인 '브랜드 키즈(Brand Keys)'로부터 휴대폰 업계 최초로 2002년부터 7년 연속 휴대폰 부문 고객 충성도 1위 브랜드로 선정되며 미국인에게 가장 친밀한 휴대폰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미국에서 인기 있는 자동차 경주대회 나스카 후원, 뉴욕과 LA 등 주요 공항에 휴대폰을 무료로 충전할 수 있도록 한 '삼성 모바일 차징스테이션' 설치 등 현지인의 마음을 사로 잡는 마케팅도 상승세의 비결이다.

사업자들과 전략적 관계 구축을 통해 히트제품을 잇따라 선보여

삼성 휴대폰의 이처럼 지속적인 상승세를 타고 있는 것은 미국의 주요 사업자들과 전략적 관계 구축을 통해 히트 제품을 잇따라 선보인 것이 큰 힘이 됐다.

지난 2006년과 2007년에 출시한 '블랙잭Ⅰ'과 '블랙잭Ⅱ'는 각각 100만대 이상의 빅히트를 기록하며, 미국 시장에서 삼성 스마트폰 열풍을 일으킨 바 있다.

뮤직폰 분야에서도 '쥬크'와 '업스테이지'가 각각 120만대, 80만대 이상판매를 기록하며 신세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올 해 스프린트를 통해 6월 출시한 터치스크린폰 '인스팅트'는 스프린트에서 최단 기간 가장 많이 판매된 EVDO 휴대폰 기록을 세웠고, 더불어 미국 최대 전자제품 유통업체 '베스트바이'에서 지난 2년간 출시한 휴대폰 중 가장 좋은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와 같은 판매 호조를 앞세워 올해 안에 미국 주요 통신사업자별로 누적판매 3,000만대를 돌파가 예상된다.

이미 2005년 스프린트와 2008년 5월 T-모바일은 각각 누적판매 3,000만대를 넘어선데 이어, 금년 3분기 내에 버라이즌, AT&T도 누적 3,000만대 돌파를 앞두고 있다.

삼성전자 미국통신법인 (STA) 손대일 법인장은 "앞으로도 소비자들의니즈를 잘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을 시장에 선보이고 미국인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다양한 현지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준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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