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스] 전세계는 비즈네스 포털사이트간의 전쟁이라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사이버상에서의 마케팅 전략은 성공비즈네스의 열쇠가 된지 이미 오래이다.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알리바바 닷컴은 중화권을 중심으로 전세계 비즈네스응 연결하는 비즈네스 포털이다. 최근 폐막된 2009 Hongkong Toys & Games Fair가 열렸던 홍콩의 컨벤션 센터앞에는 알리바바 측에서 나온 조사원들이 외국인을 상대로 설문조사를 하고 있다.
(홍콩 알리바바 닷컴의 설문조사에 응하고 있는 미래 ASP 임지민 사장)
국내에서 보았던 알리바바 닷컴이 홍콩서는 새롭게 포장되고 있는데, 굵직한 마케팅 사업은 물론, 세계적인 전시회에서 그들은 공격적인 마케팅과 홍보를 하고 있다.
알리바바 닷컴의 화제집중속에, "On-Line 과 Off-Line 이 조화를 이루어야 제대로 시너지 효과가 납니다" 라고 현지 설문조사원들은 입을 모으고 있다.
국제부 이명근 기자/홍콩 현지취재
저작권자 © 대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