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엄마 80%, ‘황금돼지해는 속설일 뿐’ 결론
예비엄마 80%, ‘황금돼지해는 속설일 뿐’ 결론
  • 대한뉴스
  • 승인 2007.01.23 0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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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년 1월은 600년만에 찾아온 황금돼지해라는 소문이 가장 정점에 달했던 달로 황금돼지 마케팅으로 사회 곳곳에서 황금돼지가 출몰하는 진풍경이 벌어졌다.

황금돼지해를 둘러싼 진실공방이 계속되는 가운데 임신·출산·육아 전문포털 우리아이닷컴(www.urii.com)이 예비엄마 302명을 대상으로 황금돼지해 임신계획을 묻는 설문을 실시해 눈길을 끈다.

“재물운을 타고 난다는 황금돼지해에 아기를 낳기 위해 임신을 계획했나?”라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20%(59명)가 ‘그렇다’, 80%(243명)가 ‘아니다’라고 대답해 대다수 임산부가 황금돼지해에 관한 속설은 그저 속설일 뿐이라고 믿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2007년 출산 예정자 중에 “황금돼지해 때문에 임신을 계획하진 않았지만 좋은 운을 타고난다는 얘기에 기분이 좋아지는 건 사실”이라며 이를 긍정적으로 해석하는 현상도 눈에 띄었다.

반대로 황금돼지해를 믿는 출산 예정자 중에는 “우리아이가 크면 경쟁률이 높아져 불리하게 작용할 것”이라며 베이비붐 현상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적지 않았다.

이처럼 ‘황금돼지해’는 2007년 출산예정인 예비엄마들에게 희망과 실망을 골고루 안겨준 기억에 남을 해프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도 우리아이닷컴(www.urii.com)은 임신·출산·육아에 관한 이슈를 주제로 꾸준히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아이디알인터내셔날은 국내 최고의 유가공 업체인 매일유업㈜의 자회사로서 “The art of parenting”이라는 모토 아래 육아전문사이트 우리아이(www.urii.com)을 운영하고 있으며, 마지산후조리원 (www.mazi.co.kr)에서 영유아복 브랜드 알로&루(allo&lugh)까지 아이의 탄생과 성장에 관한 전반적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아이디알 인터내셔날은 임신, 출산, 육아 고객에 대한 철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하는 Baby Company의 최고 CRM Agency로서 아이와 엄마를 가장 잘 아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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