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포스트紙에서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 상"(the business world's own Oscars)으로 평가할 정도로 그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IBA는 전 세계 기업들의 모든 활동과 성과를 평가하는 기업/제품 부문, 개인 부문, 부서 부문, 팀 부문, 광고 등 미디어 활동부문 등 각 분야별로 최고의 성과를 나타낸 1개 후보에 스티비 어워드를 수여하고 있다.
한국관광 홍보영상은 이 중 미디어 활동 부문의 관광홍보영상 분야에서 최고상인 스티비 어워드(Stevie Award)를수상하게 된 것.
‘Korea, Sparkling-Four Seasons, Four Senses' 영상은 관광공사의 해외시장별 맞춤형 해외홍보영상물 제작 계획에 따라 동남아 시장을 주타겟으로 하여 제작된 것으로 한국의 사계절을 배경으로 동남아 시장의 주된 마케팅 소재인 한류, 쇼핑, 음식, 테마파크 등을 표현하고 있다. 특히 영상의 메인 이미지 모델인 텔런트 한지민을 중심으로 동방신기, 슈퍼주니어의 콘서트 장면 등이 생생한 한류 이미지를 전달한다.
‘Korea, Sparkling-Four Seasons, Four Senses' 홍보영상은 이미 베를린 국제관광박람회(ITB), 미국 Astrid Awards에서 입상한 바 있으며 이번 IBA에서의 수상 역시 한국의 관광매력을 전 세계에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임선언 기자
Off Line 내외대한뉴스 등록일자 1996년 12월4일(등록번호 문화가00164) 대한뉴스 등록일자 2003년 10월 24일 (등록번호:서울다07265) On Line Daily (일간)대한뉴스 등록일자 2008년 7월10일 (등록번호 :서울아00618호)on-off line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