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송영우 예비후보 서구청장 선언 기자회견 개최
국민의힘 송영우 예비후보 서구청장 선언 기자회견 개최
7전8기 정치역경 도전기...서구발전을 말하다
  • 김양훈 기자 dpffhgla111@hanmail.net
  • 승인 2022.04.14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청장 송영우 예비후보ⓒ대한뉴스
서구청장 송영우 예비후보ⓒ대한뉴스

[대한뉴스=김양훈 기자] 국민의힘 인천서구청장 송영우 예비후보가 14일 오후 2시 서구청 브리핑 룸에서 구청장 출마기자회견을 가졌다.

국힘 송영우 서구청장 예비후보는 행정학 박사, 인천 서구당협위원장(), 윤석열 국민캠프 조직지원본부 상황실장, 입법정책연구회 전문수석위원, 국가자문위원회 기획전략위원겸 전 서구의회 부의장을 역임했다.

송 예비후보는 기자회견에서 서구를 AI와 빅데이터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전자산업에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거점도시이자 선도도시로 완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글로벌 랜드마크 및 어반엔터테인먼트센터(Urban Entertainment Center) 조성 등으로 세계 최고의 문화예술관광도시로 재창조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를 위해 서구를 반도체 등 전자산업에서부터 컴퓨터와 인터넷 미래 산업과 세계적 랜드마크 및 어반엔터테인먼트센터(Urban Entertainment Center) 조성 등으로 디지털문화예술관광이 가미된 글로벌 비즈니스 중심도시 구축을 위한 서구 2030 뉴딜을 완성 시켜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 전문 : 송영우 서구청장 예비후보 기자회견문 -

존경하는 주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국민의힘 서구청장 예비후보 송영우 인사올립니다.

서구는 한국지방자치경쟁력 지수(KlCI) 평가에서 2021년까지 연속 1위를 차지하는 등 전국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대한민국 일등 도시로 검증받았습니다.

서울과 공항 사이에 입지한 광역교통의 편리성, 신도시, 택지개발로 인한 젊은 층 인구 유입, 튼튼한 제조업이라는 세 가지 요소는 강점이지만, 동시에 미래 가치의 핵심을 차지하는 삶의 질과 관련된 분야에서는 평균보다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도시로 급성장 중이지만, 주민이 원하는 미래 도시로서의 재창조는 풀어야 할 숙제입니다. 선진 세계 도시가 추구하고 있는 지역 도시개발의 세계화가 선행되어야 하는 이유입니다.

“15년여 전 의회에서 공식공개적으로 밝힌 서구 지역개발의 세계화

생소하게 들리실지는 모르지만, 서구 지역개발의 세계화는 서구의원 재직시 공개적으로 널리 알렸지만, 공식적으로 밝힌 것은 13년 전인 2008년 서구청장 보궐선거 출마 당시 세계 도시의 개발 방향을 제시했습니다. 중국 선진’, ‘푸둥 신구나 아랍 에미리트 두바이를 뛰어넘는 세계적 중심도시 건설의 주장이 그것이였습니다. 세계적 문화예술관광도시 및 최첨단 산업도시 조성 또한, 지역개발 세계화를 위한 세계적 도시개발 트렌드(trend)의 당위성과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함이였습니다.

잃어버린 15년을 되돌려놓고, 세계적 미래 선도도시로 만들겠습니다

“15년 전, 서구 지역개발의 세계화를 설명하면 한결같이 이상한 사람이라고 했습니다” 15년 전인 2006년경 정부가 추진했던 아라뱃길 주변 지역개발 계획(개발제한구역 해제, 5만여 평)’ 사업을 통해 영화 세트장(K-한류 콘텐츠 및 사극과 현대극)등을 갖춘 영상테마단지 조성계획이 최종 국토부까지 상정됐지만, 제가 의회를 떠나면서 진행이 흐지부지되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엑스트라 아카데미를 비롯,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 핵심기업들이 입주하게 될 영상테마단지내 야외 공연장에서 한류에 열광하는 동남아를 비롯한 전 세계인들의 관람객 앞에서 당시 소녀시대나 H.T.O 그룹 같은 K-팜 가수들이 공연한다고 생각하면서 현재 서구 현실과 비교해보십시오. 10만여 명의 관객을 몰고 공연에 나서고 있는 BTS(방탄소년단)를 상상해보시면 알게 될 것입니다.

계획대로만 진행됐다면 세계 최고의 건축물과 호텔과 백화점, 최첨단 복합쇼핑센터 등이 투자자들에 의해 즐비하게 들어섰을 겁니다. 몇 가지를 준비했던 저는 당시 영상테마단지 조성하나만으로도 경인아라뱃길 주위에서 달러가 뿌려질 것이라고 했습니다. 당시 이 사업과 관련, 200억 원의 투자협약서를 받기도 할 만큼 계통 전문가들의 참여도도 높았습니다.

또한, 경제자유구역 및 서구 관내 UN 기구 및 일자리 걱정 없는 최첨단산업 유치에서부터 런던의 랜드마크 타워 브리지유형의 시천교 건설주장 또한 지역개발의 세계화였고, 완벽한 곡선의 미학을 갖춘 오페라하우스 등 도시 최고의 건축물에서부터 특정 개발부지 대상에 한해, 같은 건물을 지을 수 없도록 하는 조례제정 및 법제화 검토 및 주장 또한 제가 15년여 전부터 주장해온 서구 지역개발의 세계화였습니다.

가정오거리 루원시티를 관광적 요소가 극대화된 프랑스 라데팡스도시보다 한 단계 뛰어넘는 최첨단 입체복합도시조성 계획을 강력하게 주장한 이유 또한 세계적 도시 파리와 런던을 능가하는 도시로 탈바꿈할 수 지역개발의 세계화에 편승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기 때문이였습니다.

도시경쟁력이 국가 경쟁력을 결정하는 시대

그렇습니다. 사회는 점차 산업사회에서 탈산업사회로 전화되는 과정에서 과거와 같이 생산의 공간이 아닌 도시에 대한 적극적 개발인 공간의 생산이 시도되고 있습니다. 특히 세계화 정보화 시대를 맞아 도시경쟁력이 국력의 경쟁력을 높이는 도시 건설을 위한 정책 도입에 선진 도시들이 발 벗고 나서고 있습니다. 도시경쟁력을 끌어올리는 도시계획 실현을 위한 지역개발의 세계화가 그래서 중요한 것입니다.

실제로 세계는 “‘삶의 질중심의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한 지속 가능한 개발이 그래서 시도되고 있는데, 중국 상하이 푸둥신구를 외국인 투자유치 지역으로의 개발과 홍콩의 초국적 도시리모델링, 그리고 유럽의 도시개발 사업들도 이 같은 추세를 반영, 진행하고 있고, 싱가포르와 홍콩, 대만의 급성장의 주요 요인 또한 이와 같은 세계화 도시개발 전략입니다.

”2030년 세계 10위 도시 서구, 도시의 새 문화로 재창조하면 가능합니다

제가 구청장에 당선되면, 지금까지의 서구 도시개발은 국내적 시각의 초점을 맞춘 개발된 것과는 달리, 세계적(Global) 시각에서 세계와 상면하는 도시로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더구나 서구는 세계적 사회에 대응하기 위해 21세기 선도적 역할의 수행이 가능한 청라 경제자유구역(Free Ecomomic Zone)’이 들어서 있어 지역개발의 세계화는 세계 어느 도시보다 앞서갈 수 있습니다. 2030년 세계 10위 도시 서구. 세계 도시개발의 문화로 재창조를 할 수 있다면 가능합니다.

다만, 이 일을 누가 해낼 수 있을 것인가입니다. 정치력 부제입니다. ”전략지역이기도 한 서구의 성장 동력을 알고 있었기에, 지난 15년 전부터 지역개발의 세계화를 주장해 온 송영우만이 해낼 수 있습니다서구는 세계적 도시로서의 성장 가능성이 풍부하다 못해 넘쳐납니다. 이의 잠재적 경쟁력을 누군가가 잘 끌어올릴 수만 있다면 세계적 선도도시를 능가는 세계적 미래 도시로의 창조는 가능합니다.

다만, 세계적 도시개발의 이해와 전문성은 물론이고 창의성이 풍부한 정치 지도자라야만 가능한 일입니다. 전 세계 주요 도시들은 저마다 세계적 도시로 건설하고 있는데, 더구나 전략적 지역으로서 대부분의 요건을 충족한 인천 서구가 이에 편승하지 못한다는 것은 정치력 부제일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서구는 평면 도시로 개발되어서는 안 된다는 주장을 15년 전부터 외치고 있는 것입니다.

왜 서구가 세계적 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전략지역일까

항만 클러스트와 세계적 공항, 연륙교 등을 갖춘 회랑지역이자 서울과 공항을 잇는 교통 중심도시입니다. 여기다 도시개발 등으로 인한 젊은 층 유입을 비롯한 외국의 자본과 기술을 받아들이기 위한 세제 감면 및 규제 완화 등의 혜택을 부여한 청라 경제자유구역은 지역개발의 세계화를 위한 큰 강점입니다. 특히 서구는 도시개발 분야에서, 2020년 서구 시가화 면적의 75%에 해당하는 면적에서 2030년까지 도시개발로 진행될 예정에 있다는 점입니다..

이를 위해 저 송영우는 최첨단 산업과 문화예술관광이 융합된 글로벌 비즈니스 중심도시로 재창조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서구가 2030년 세계적 도시경쟁력 10위에 올라갈 수 있는 토대를 구축하겠습니다. 한국판 실리콘밸리 조성(국내 혁신기업을 비롯, 다국적 기업 및 스타트업 유치) AI(인공지능) 선도도시 구축(AI 데이터센터 및 RD 투자유치, 첨단 연구·제조기업 유치, IT 인재 양성 및 일자리 창출) 포스텍 등 AI 데이터산업 최고 대학 유지(4차 산업혁명 시대 인재육성)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 유치 반도체 클러스트 단지 조성 세계적 마이스 산업 조성 수도권매립지 경제특구 추진(2025년 사용 종료/4차 산업혁명, 첨단산업과 함께 보고, 즐기고, 느끼고, 체험하고, 휴식할 수 있는 어반앤터테인먼트 센터(Urban Entertainment Center)’ 조성) 하겠습니다.

서구가 국가 경쟁력입니다! 존경하는 서구민 여러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정보통신기술(ICT)이 제조업뿐 아니라 전통 산업에 접목되고 융합되는 차세대 산업혁명 속에 살아가고 있습니다. 세계는 이에 편승한 세계적 도시개발은 “‘삶의 질중심의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한 지속 가능한 개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지금 서구에서 벌어지고 있는 도시개발 진행 및 방식은 세계 지역의 도시개발 방향과도 맞지 않을뿐더러 오히려 재생 및 재창조마저 불가능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어느 지역에서나 진행되고 있는 획일적인 도시개발, 여러분들의 힘으로 멈춰주십시오. 지역개발의 세계화를 공론화한 것도 의회 의원으로 활동하던 15년여 전인 2006년부터입니다.

2루원시티사태와 같은 잘못된 개발사업은 이젠 더 이상 진행되어서는 안 됩니다.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습니다. 이제 제가 잘못된 도시개발 방향을 바로잡고 서구가 세계적 도시로 다시 재생될 수 있도록 책임과 권한을 주십시오. “서구 지역개발의 세계화제가 반드시 이루겠습니다.

송영우를 구청장으로서 일을 맡기신다면, 서구 지역개발의 세계화는 현실이 됩니다

지난 40년간 수많은 글로벌 기업들을 배출하며 최첨단 과학기술 발전을 선도하며 억만장자(10억 달러/한화 1조 이상 자산가) 수에서 뉴욕을 추월한 중국 신형도시 선전이나 발전에 발전을 거듭해가는 세계 금융의 중심도지 상하이 푸둥과 중동의 대표 경제특구 두바이를 넘어, 서구를 세계 정상급 글로벌 비즈니스 및 랜드마크가 결합된 한류 중심도시 로 창조해내겠습니다.

본선 경쟁력으로 무조건 이길 수 있는 후보이자 중앙 전폭 지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후보 송영우입니다

존경하는 서구 구민 여러분! 먼저, 윤석열 후보 당선에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러나 진정한 정권교체를 이루기 위해서는 이번 지방선거를 반드시 승리해야 합니다. 그래야 윤석열 당선인께서 국민이 원하는 국정을 펼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서구 지역개발의 세계화 추진을 위해서는 중앙 정부의 지원은 필수입니다. 대통령과의 당적이 같아야 하는 이유입니다. 이는 곧 대통령과 호흡을 맞춘 구청장을 선출해주셔야 지역개발의 세계화를 통한 지역발전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저 송영우는, 대선 기간인 20219월부터 윤석열 국민캠프 조직지원본부상황실장을 맡아 선거캠프에서 활동했기에 중앙으로부터의 전폭적인 지원을 이끌어낼 수 있는 후보이자, 본선 경쟁력 또한 무조건 이길 수 있는 후보입니다. 이제 남은 것은 여러분의 하명을 받들어 반드시 구청장에 당선되는 일입니다.

서구가 세계를 열어갑니다

약속드립니다. 서구를 제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미래 핵심 선도도시로 재창조하겠습니다. 국가 간 정상회의 및 국제회의가 개최되고 국내외 핵심 기업을 유치하는 한편, 한국판 실리콘밸리를 통한 인재육성 및 기술혁신 기업의 산실로 탈바꿈시키겠습니다. 그래서 서구를 글로벌 비즈니스 중심도시로 바꿔놓겠습니다. 동시에 최첨단 산업과 융합된 문화예술관광 세계 최고의 도시로 재창조하겠습니다. 2030년 세계 10위 도시를 위해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과 함께하겠습니다.

본선 경쟁력을 갖추고 있기에 꼭 이기는 후보 송영우를 구청장으로 보내주시는 것은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한 길입니다, 감사합니다.

2023414일 국민의힘 송영우 서구청장 예비후보...

종합지 대한뉴스(등록번호:서울가361호) 코리아뉴스(등록번호:강서라00189호) 시사매거진 2580(등록번호:서울다06981호) on-off line 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400-12 더리브골드타워 1225호
  • 대표전화 : 02-3789-9114, 02-734-3114
  • 팩스 : 02-778-6996
  • 종합일간지 제호 : 대한뉴스
  • 등록번호 : 서울 가 361호
  • 등록일자 : 2003-10-24
  • 인터넷신문 제호 : 대한뉴스(인터넷)
  • 인터넷 등록번호 : 서울 아 00618
  • 등록일자 : 2008-07-10
  • 발행일 : 2005-11-21
  • 발행인 : 대한뉴스신문(주) kim nam cyu
  • 편집인 : kim nam cyu
  • 논설주간 : 김병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미숙
  • Copyright © 2024 대한뉴스. All rights reserved. 보도자료 및 제보 : dhns@naver.com
  •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그 실천 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등 일부 내용은 본지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