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화끈하게 매운맛! ‘방콕점보윙’ TV 광고 공개
교촌치킨, 화끈하게 매운맛! ‘방콕점보윙’ TV 광고 공개
  • 김남규 기자 dkorea777@daum.net
  • 승인 2023.02.20 20:1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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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뉴스=김남규 기자]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신제품 ‘방콕점보윙’의 새 TV광고를 공개했다.

ⓒ대한뉴스
ⓒ교촌치킨

 

이번 광고는 태국식 매운 감칠맛이 돋보이는 ‘방콕점보윙’의 제품 특성을 감각적인 비주얼로 선보인다. 광고는 푸짐한 통날개가 기름 속에서 튀겨지며 날아오르는 모습으로 시작된다. 이어 메인 소스 재료인 타마린드 소스와 크러쉬드 페퍼 등 태국 현지 식재료를 직접적으로 보여줌으로써 제품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태국풍 배경음악 및 장면 연출로 태국식 매운맛과 이국적인 분위기를 더욱 강조해 새로운 맛에 대한 더욱 기대감을 높였다. 또한 째깍째깍 시계 음향을 통해 시즌 한정 메뉴라는 특징도 함께 강조해 제품에 대한 궁금증을 더욱 부각시켰다.

2023년 교촌의 첫 신제품인 ‘방콕점보윙’은 쫄깃하고 탄력 있는 육질이 장점인 태국산 통날개를 사용해 식감을 살린 제품이다. 동시에 국내산 청양 홍고추의 매운맛과 태국 향신료의 감칠맛의 조화로 보다 새롭고 독특한 매운맛을 즐길 수 있다. 매운맛 열풍을 이끄는 MZ세대를 타깃으로 개발한 제품으로 시즌 한정 메뉴로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교촌은 ‘방콕점보윙’ 출시를 기념해 태국관광청과 함께 교촌치킨 앱 경품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교촌치킨 앱에서 ‘방콕점보윙’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태국 왕복 항공권’ 등 다양한 경품을 추첨 제공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이국적인 분위기와 제품 특성을 표현한 씨즐(Sizzle) 연출로 방콕점보윙의 태국식 매운 감칠맛을 감각적으로 표현했다”며 “보다 독특하고 새로운 매운맛을 찾는 고객들에게 이번 신메뉴는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방콕점보윙’ 광고에서도 교촌만의 노모델 전략이 유지된다. 교촌은 지난 2016년부터 광고에 빅모델을 기용하지 않는 마케팅을 구사하고 있다. 모델에 의존하기보다 제품 본연의 맛과 가치를 고객들에게 감각적으로 어필한다는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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