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네 플레이타운’ 홍대 앞 오픈… Z세대와 소통의 놀이터 만들다
‘굽네 플레이타운’ 홍대 앞 오픈… Z세대와 소통의 놀이터 만들다
‘누구에게나 열린 놀이터’ 지향…신청하면 무료로 공연 및 전시할 수 있어
  • 이윤성 기자 dhns9114@naver.com
  • 승인 2023.06.14 09:0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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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뉴스=이윤성 기자]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대표 정태용)가 오는 15일 홍대 앞 마포구 잔다리로에 첫 플래그십 스토어 ‘굽네 플레이타운’을 오픈한다.

▲ 플래그십스토어 ‘굽네 플레이타운’ 이미지 (사진 제공=지앤푸드) ⓒ대한뉴스
▲ 플래그십스토어 ‘굽네 플레이타운’ 이미지 (사진 제공=지앤푸드) ⓒ대한뉴스

굽네는 최근 몇 년 간 Z세대를 타깃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새로운 고객층 확보에 힘써왔다. 특히, 바사삭 유니버스 세계관 마케팅, 누적 방문객 3만 명의 치킨 없는 치킨 팝업 스토어, 가상의 페르소나와 14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스타그램 더 굽스터, 최근에는 브랜드 모델로 걸그룹 ‘르세라핌’을 선정하는 등 치킨 프랜차이즈에서 한 번도 시도하지 않았던 파격적인 마케팅으로 Z세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낸 바 있다.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 장소로 Z세대가 밀집해 있는 홍대 앞을 선정한 이유도 이러한 마케팅의 연장선상에 있다.

굽네 플레이타운은 ‘재미있는 컨텐츠와 이벤트가 있는 공간, 함께 만들어가는 커뮤니티 문화공간’ 이라는 의미를 담아 만든 네이밍으로, ‘누구에게나 열린 곳, 모두를 위한 새로운 놀이터’라는 콘셉트를 표방하고 있다. 많은 브랜드들이 브랜드 컨텐츠로 채운 팝업 스토어를 단기간 운영하거나, 시그니처 메뉴 판매 중심의 플래그십 매장을 운영하는 것과는 달리, 나만의 컨텐츠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직접 공간을 활용하고 채우는 새로운 방식의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더욱 특별한 공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1층 굽마트(Goob mart)는 테이크 아웃 중심의 공간으로, 타임 세일을 통해 고추바사삭, 시카고 피자 등 굽네를 대표하는 메뉴를 파격적인 할인가에 판매하며, 굽네 플레이타운에서만 만날 수 있는 굽네 통닭구이도 맛볼 수 있다. 또한, 라거 맥주인 인천맥주의 ‘짠하자굽’, 전주 PNB풍년제과의 이색적인 초코파이 ‘고바삭 초코파이’, 충주 지역 사과로 만드는 댄싱 사이더의 스파클링 와인 ‘피치 바이브, 레몬 피크닉’ 등 로컬 브랜드들과 콜라보한 굽네 플레이타운 한정판 MD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2층 사운드홀(Sound hall)은 다양한 모임을 가질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이다. 자판기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보드게임이 비치돼 있다. 사전 신청을 통해 누구나 자유롭게 소규모 공연을 할 수 있는 오픈 스테이지를 갖추고 있다.

3층 플레이룸(Play room)은 눈을 즐겁게 하는 미디어 아트와 포토존으로 구성돼 있다. 대형 스크린을 통해 환상적인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미디어룸과 마치 만화경 속에 들어간 듯한 독특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미러룸에서 미디어 아트를 즐길 수 있다. 굽네 브랜드 모델 르세라핌 광고 촬영 현장을 재연한 라운지도 마련돼 포토존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4층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Creative studio)는 다양한 창작자를 위한 열린 공간으로 전시를 희망하는 작가들은 무료로 공간을 대관할 수 있다. ‘플레이(Play)’라는 주제로 4인 4색 개관 기념전을 진행한다.

▲ 플래그십스토어 ‘굽네 플레이타운’ 이미지 (사진 제공=지앤푸드)  ⓒ대한뉴스
▲ 플래그십스토어 ‘굽네 플레이타운’ 이미지 (사진 제공=지앤푸드) ⓒ대한뉴스

지앤푸드 정태용 대표는 “플래그십 스토어라고 해서 단순히 음식 인증샷만 남기는 레스토랑이 아닌 모두가 참여해 만들어갈 수 있는 커뮤니티 문화공간을 만들고자 했다”며 “창작자들이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무대이자 누구든 와서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니 많은 이용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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