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옙, 보는 MP3플레이어 시장 돌풍
삼성 옙, 보는 MP3플레이어 시장 돌풍
  • 대한뉴스
  • 승인 2009.10.21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는 MP3 플레이어’시대를 이끌어가는 삼성 옙 아몰레드 M1과 옙 R1이 국내 누적판매량 3만5천대를 돌파하면서 MP3플레이어 시장에서 판매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삼성 옙 아몰레드 M1(YP-M1)’은 꿈의 디스플레이로 불리는 AMOLED와 NVIDIA의 테그라칩을 탑재하고 DivX기능을 갖추어 고화질 영상을 변환없이 바로 재생할 수 있는 풀터치 MP3플레이어다.

옙 아몰레드 M1은 출시(10/7) 2주만에 국내 누적판매량 1만대를 기록했다.

삼성 옙 아몰레드 M1은 ‘보는 휴대폰’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삼성전자가 휴대폰에 이어 MP3플레이어에도 아몰레드(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무선사업부와 통합 시너지 효과를 거둔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향후 DMB채용 모델까지 출시하여 인기몰이를 지속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계 최초로 디빅스 인증을 받은 초슬림 초경량 디빅스 MP3 플레이어 ‘옙R1(YP-R1)’도 출시(9/23) 4주만에 국내 누적판매량 2만5천대라는 판매를 기록하였다.

또한 올해 초 히트 모델인 햅틱 MP3플레이어 옙P3에 DivX재생 기능 채용하여 한단계 업그레드한 옙P3의 판매도 지속적으로 상승해 올해 국내 누적판매량 15만대를 기록했다.

삼성 옙은 ‘보고 즐기는 모바일 엔터테이너’라는 컨셉 하에 삼성 옙의 모델인 장근석과 함께하는 광고 쇼케이스, 뮤직비디오 등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멀티 컬처 마케팅을 진행해 왔다.

장근석이 직접 불러 화제가 된 ‘저스트드래그(JUST DRAG)’는 디지털 음원 발매 직후 싸이월드 음원 차트 등재 돼 14위를 차지했으며, 뮤직비디오는 공개 5일만에 4만7천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또한 옙 아몰레드 M1를 좀 더 재미있고 생동감 넘치게 체험할 수 있는 공간 ‘옙 아몰레드 M1 마이크로사이트’는 소비자가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서비스로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지난 30일 정식 오픈된 이후 1일 평균 1만 건 이상의 클릭을 보이며 네티즌들의 끊임없는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 옙은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전략 제품의 육성으로 보는 MP3플레이어라는 새로운 시장에서, 리더로서의 위상과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동현 기자

Off Line 내외대한뉴스 등록일자 1996년 12월4일(등록번호 문화가00164) 대한뉴스 등록일자 2003년 10월 24일 (등록번호:서울다07265) On Line Daily (일간)대한뉴스 등록일자 2008년 7월10일 (등록번호 :서울아00618호)on-off line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400-12 더리브골드타워 1225호
  • 대표전화 : 02-3789-9114, 02-734-3114
  • 팩스 : 02-778-6996
  • 종합일간지 제호 : 대한뉴스
  • 등록번호 : 서울 가 361호
  • 등록일자 : 2003-10-24
  • 인터넷신문 제호 : 대한뉴스(인터넷)
  • 인터넷 등록번호 : 서울 아 00618
  • 등록일자 : 2008-07-10
  • 발행일 : 2005-11-21
  • 발행인 : 대한뉴스신문(주) kim nam cyu
  • 편집인 : kim nam cyu
  • 논설주간 : 김병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미숙
  • Copyright © 2024 대한뉴스. All rights reserved. 보도자료 및 제보 : dhns@naver.com
  •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그 실천 요강을 준수하며, 제휴기사 등 일부 내용은 본지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