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 케이크부터 포토카드까지 신년 맞이 혜택 봇물” 유통가 ‘청룡’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용 케이크부터 포토카드까지 신년 맞이 혜택 봇물” 유통가 ‘청룡’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갑진년 ‘청룡의 해’ 맞이 용 케이크, 용 음료 등 청룡 형상화한 다양한 신제품 출시
  • 이윤성 기자 dhns9114@naver.com
  • 승인 2024.01.02 1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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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뉴스=이윤성 기자] 2024년 갑진년 ‘청룡의 해’가 밝자 유통가에도 어김없지만 그래도 색다른 청룡 마케팅이 연초부터 이어지고 있다. 굿즈 출시부터 다양한 할인이벤트와 신제품 출시 등을 통해 새해 고객맞이 채비에 나서고 있다.

ⓒ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도미노피자는 새해 첫 프로모션으로 전속 모델 아이유(IU)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Hello 2024 아이유 포토카드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정적으로 증정하면서 아이유와 함께 새해 좋은 일이 있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글귀를 담았다.

도미노피자의 새해 첫 프로모션인 “Hello 2024 아이유 포토카드 지급 이벤트”는 새해 첫날인 오늘1월1일 부터 1월 7일까지 온라인(홈페이지, 모바일 웹, 어플) 회원을 대상으로 모든 피자(M/L) 배달 주문 시 선착순 5만 명에게 아이유 포토카드 2종 중 1종을 랜덤으로 지급한다. 아이유 포토카드는 앞면에 아이유 사진이 새겨졌으며, 뒷면은 새해 덕담이 담겨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타벅스는 2024년 새해를 맞아 새해 첫날인 오늘(1일)부터 청룡의 해를 표현한 푸른 용의 기운을 가득 담은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 '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 '핑크 폼 딸기 라떼' 뉴이어 음료 3종을 선보인다.

푸른색 용을 표현한 생크림 장식과 촉촉한 얼 그레이 쉬폰 속 생크림이 듬뿍 들어있는 '푸른 용 얼 그레이 쉬폰 케이크'와 '푸른 용 블루베리 수플레 케이크' 등 푸드 3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스타벅스는 나쁜 일을 막아주고 복을 가져다주는 친근한 모습 푸른 용 모티브를 MD에 담아 '블루 스케일 뱃지 머그','SS엘마 청룡 텀블러', '베이비 드래곤 머그', '청룡 베어리스타 키 체인' 등 다양한 MD상품을 내놓는다.

롯데칠성음료는 2024 갑진년 청룡의 해 기념 와인 킬리카눈 더 드래곤 쉬라즈를 출시했다. 롯데칠성음료와 호주 대표 와이너리 중 하나인 킬리카눈이 공동 기획한 제품으로 갑진년의 천간 색인 푸른색과 지지 동물인 '용'의 그림을 조화시킨 라벨을 적용했다. 라벨 디자인의 용은 경복궁 근정전의 청룡 부적을 모티브로 삼았다.

편의점업계도 청룡의 해를 맞아 CU는 1월 한 달간 용을 주제로 ‘용기면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농심 새우탕, 신라면 더레드, 오뚜기 진라면 등 2종을 구매하면 1개를 추가 증정하고, 하림 미식 장인 라면은 1개 구매 시 1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이와 함께 컵라면 구매 후 CU 멤버십을 적립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닌텐도 스위치 등 경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GS25는 1월9일부터 31일까지 스탬프 이벤트를 진행하며, 세븐일레븐은 강원도 홍천의 홍천강을 모티브로 한 프리미엄 증류 소주 '용소주' 2종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였다.

파리바게뜨는 귀여운 캐릭터 청룡을 형상화한 ‘힘내세용 케이크’를 선보였다. 초콜릿을 사용해 용의 날개, 뿔, 눈 등을 구현해 귀여움을 표현한 이번 신제품은 부드럽고 촉촉한 초콜릿 케이크 시트가 내부를 구성해 달콤한 맛을 경험할 수 있으며, ‘해피뉴이어 픽’, ‘용픽’ 등 2024년 신년 전용 케이크 메시지 픽 2종도 함께 선보여 새해를 기념해 케이크를 찾는 고객에게 주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업계 관계자는 “갑진년 청룡의 해가 밝자 유통가는 발 빠르게 새해 고객맞이에 나서고 있다”며 “유통가의 새로운 제품과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이 신년 분위기도 느끼고 행운도 가득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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