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플랫폼, ESG 경영 통한 지속 가능한 여가 생태계 조성 앞장선다
야놀자 플랫폼, ESG 경영 통한 지속 가능한 여가 생태계 조성 앞장선다
자원재활용법 개정안 시행 맞춰 캠페인 진행…업계 최초 친환경 어메니티 출시 등 사회적 가치 창출 기여
  • 이윤성 기자 dhns9114@naver.com
  • 승인 2024.03.20 12:0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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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뉴스=이윤성 기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야놀자(대표 배보찬)가 지속 가능한 여가 생태계 조성을 위해 발벗고 나선다.

ⓒ야놀자
ⓒ야놀자

 

야놀자 플랫폼은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을 펼치며 지역사회와의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22년에는 제휴점 대상 생수병 회수 캠페인을 통해 고객의 플라스틱 분리배출을 유도하고 리사이클링 섬유로 재활용하며 여가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한 바 있다. 이외에도 자원 순환을 위한 사내 플리마켓을 개최하고 모바일 사원증 도입, 사내 디지털 탄소 감축 캠페인 진행 등 환경친화적 활동으로 ESG 경영에 앞장서는 중이다.

야놀자 플랫폼은 오는 3월 말 자원재활용법 개정안 시행을 앞두고 제휴점 대상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 신규 캠페인을 통해 ESG 경영의 핵심 가치를 실천하고 선제적으로 여행 업계의 일회용품 사용 제한을 주도해 환경보호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업계 최초로 곡물과 생분해성 소재로 만든 친환경 어메니티 파우치를 선보이고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한다. 또한, 1천여 개 제휴점 대상 고객의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유도하는 캠페인 안내문과 스티커를 선착순 무상 제공한다.

야놀자 플랫폼 관계자는 “자원재활용법 개정안 시행에 맞춰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으로 자원 순환의 가치를 지역사회와 공유하고 일상 속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여가 산업을 대표하는 국내 기업으로서 지속 가능한 생태계를 위해 제휴점, 고객, 임직원 등 야놀자 플랫폼과 접점에 있는 다양한 공동체들과 함께 ESG 협력 모델을 구축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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