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461개 정비사업 현장을 찾아가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문제를 해결해주는 등 공공관리제 멘토링에 나선다.
서울시는 3월 7일(월)부터 4월 5일까지 한 달간 ‘현장중심의 찾아가는 공공관리’를 추진해 구역별 정비사업 현장의 어려움과 요구를 맞춤형으로 지속 관리해, 실질적인 공공관리자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공공관리제도’는 민선4기 주요 역점사업 중의 하나로 작년 7월 16일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됐고, 현재까지 정비업체·설계자 및 시공자 선정기준, 추진위원회 선거관리 기준 등 공공관리 시행을 위한 다양한 제도들이 마련된 바 있다.
<3/7~4/5 한 달간‘현장중심의 찾아가는 공공관리’추진>
현장방문은 3월 7일 종로구(22개 사업)를 시작으로 4월 5일 마포구(15개 사업)까지 총 25개 자치구별로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이를 통해 461개 추진위원장 및 조합장은 각 자치구별 일정에 따라 한 자리에 모여 의견을 나누게 된다.
<25개 자치구, 461개 공공관리 정비사업구역 추진위원장·조합장 만나>
정비사업 추진위원장과 조합장은 조합 운영비 또는 사업진행경비 등의 자금 부족, 사업추진을 막고 있는 법적인 부분의 문제점 등 일선현장의 요구를 공공관리자에게 제시하고, 각 정비 사업별로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멘토링을 받는다.
<애로사항 등 현장 의견 수렴해 관련부서 전달, 제도 개선 등 적극 지원>
서울시는 현장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해 관련부서에 전달하고, 필요하다면 법안 또는 조례 개정 등 제도 개선에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이번 현장 대화를 통해 공공관리 뿐 아니라 정비사업 전반에 관한 문제점들도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갈 예정이다.
<매년, 25개 자치구 현장 대화를 분기별로 지속 시행 할 계획>
이에더해 서울시는 3월부터 4월까지 진행되는 ‘현장중심의 찾아가는 공공관리’를 시작으로 매년, 25개 자치구 현장 공공관리를 분기별로 지속해서 시행 할 계획이다.
김승원 서울시 주택본부 공공관리과장은 “이번 현장중심의 찾아가는 공공관리를 통해 현장의 문제점을 빠르게 개선해 정비사업 추진이 효율적이고, 신속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한다”며 “공공관리 뿐만 아니라 정비사업 전반에 관한 애로사항들을 수합해 해결까지 이를 수 있도록 시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박정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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