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직원 친절교육 마스터’ 운영으로 “감동선물 준비”
‘전직원 친절교육 마스터’ 운영으로 “감동선물 준비”
  • 대한뉴스
  • 승인 2011.08.31 1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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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민원담당공무원의 민원응대능력 향상을 위하여 상반기 ‘Service Jump-Up’을 실시했으며, 민원처리부서 자체적으로 스마트한 민원응대를 위하여 수시로 교육을 실시하여, 열린 사고와 친절한 마음으로 한 단계 높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상반기민원담당공무원 ‘친절UP' 교육을 통해 민원응대능력 실시. ⓒ남양주
남양주시는 앞으로 시민에게 감동을 주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위하여 시민접점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민원처리부서 ‘전직원 년 1회 친절교육 의무이수’ 교육과정을 운영하기로 했다 .

이번 교육계획은 갈수록 높아져가는 시민들의 서비스 요구에 부응하고, 친절교육이수 대상을 시민접점위치에 있는 전직원으로 대폭 확대 실시하여 민원처리부서 전직원의 서비스 마인드와 커뮤니케이션 스킬 등을 익히기 위해 마련됐다.

이와 관련, 시 관계자는 민원접점부서 전직원이 민원친절, 민원응대능력향상 교육과정 등의 이수를 통하여 “시민에게 감동을 주는 민원서비스 행정을 펼쳐 날아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용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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