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K-POP 컨텐츠 서비스 본격 런칭
LG전자, K-POP 컨텐츠 서비스 본격 런칭
  • 대한뉴스
  • 승인 2011.09.15 1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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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시네마 3D 스마트 TV’ 전용의 세계 최대규모 한류 컨텐츠 서비스인 ‘K-POP 존’을 16일 국내에 본격 런칭한다.

삼성동 코엑스몰에 마련된 LG전자 ‘시네마 3D 스마트 TV’ 체험 부스에서 관람객들이 ‘K-POP 존’을 통해 인기그룹 카라의 3D 라이브 콘서트 영상을 감상하고 있다.ⓒLG전자
‘K-POP 존’은 빅뱅, 카라, 비스트, 비, 서태지, 포미닛, 씨앤블루, 신승훈, 인순이 등 한국의 대표적인 스타들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방대한 컨텐츠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3D 라이브콘서트를 감상할 수 있는 ‘3D 콘서트’ ▲생생한 라이브 영상을 즐길 수 있는 ‘라이브 콘서트’ ▲인터뷰, 제작 현장, 길거리 영상 등 TV에서 볼 수 없던 모습을 담은 ‘메이킹필름’ ▲콘서트 뒷 이야기를 담은 ‘멀티앵글 클립’ 등 총 9개의 코너로 구성돼 있다.

LG 시네마 3D 스마트TV 사용자는 스마트TV 홈 화면에서 LG 스마트TV 앱스토어인 ‘LG Apps TV’에 접속해 ‘K-POP존’ 어플리케이션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어플리케이션 내 일부 유료 컨텐츠의 경우 각각의 컨텐츠를 구매하거나 기간정액제 서비스에 가입해 감상할 수 있다. 유료 컨텐츠를 포함한 모든 컨텐츠는 무료 맛보기 서비스가 제공된다.

특히 LG전자는 시중에서 개당 3~5만원에 구매해야 하는 인기 가수의 DVD 공연 타이틀 25종을 기간 정액제 상품을 통해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9,900원만 내면 30일 동안 ‘K-POP 존’ 내 모든 컨텐츠를 횟수 제한 없이 감상하는 게 가능하다.

한편, LG전자는 한국을 시작으로 프랑스, 이탈리아, 브라질, 인도네시아 등 연말까지 모두 25개 국가로 서비스지역을 확대하게 되는데, 한류 컨텐츠에 대한 수요가 높은 국가들부터 순차적으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고영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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