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레쥬르, 동남아시아 시장 본격 공략
뚜레쥬르, 동남아시아 시장 본격 공략
  • 대한뉴스
  • 승인 2011.10.20 1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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뚜레쥬르가 캄보디아 시장 진출을 위해 현지 기업과 마스터프랜차이즈(MF)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사진은 CJ푸드빌과 CBM 양사 관계자들이 계약을 체결하고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CJ푸드빌 정문목 경영지원실장, 조현래 뚜레쥬르 사업본부장, 김의열 CJ푸드빌 대표이사, 코우치 소클리 CBM대표, 실라 치 티무르 CBM 최고운영책임자 모습.ⓒCJ푸드빌
CJ푸드빌(대표 김의열)의 건강한 정통 유러피언 베이커리 뚜레쥬르는 중구 쌍림동 CJ푸드빌 본사에서 캄보디아 대형 F&B 기업 CBM사와 마스터프랜차이즈(Master franchise)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김의열 CJ푸드빌 대표와 코우치 소클리(KOUCH SOKLY) CBM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CBM사는 캄보디아 현지에서 패스트푸드, 피자, 카페 체인점 등 다양한 F&B 사업을 운영중인 기업으로 뚜레쥬르를 통해 캄보디아 내 추가적인 베이커리 사업 확장을 꾀하고 있다.

뚜레쥬르는 캄보디아 시장 진출로 본격적인 동남아 시장 공략을 꾀할 계획이다. 현재 연평균 72% 매출증가를 기록하며 베트남에서 약진하고 있는 뚜레쥬르는 지난 12월 국내 베이커리 업계 최초로 필리핀 대형 리테일 기업과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해 동남아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한 바 있다.

이번에 진출하게 된 캄보디아 역시 과거 프랑스의 영향으로 빵 문화가 발달되어 있으며 매년 6%를 웃도는 안정적 경제 성장으로 소비수준도 높아지고 있어 충분히 승산이 있을 것으로 뚜레쥬르는 분석하고 있다.

이번 계약 체결 이외에도 뚜레쥬르는 향후 국가별 상황에 따라 직접 투자를 통해 사업을 추진하거나 필리핀, 캄보디아와 같은 마스터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해외 진출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CBM 코우치 소클리 대표는 “뚜레쥬르와 함께 캄보디아 베이커리 시장에 진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며 캄보디아 국민들에게 큰 사랑을 얻을 것을 확신한다”고 계약 체결 소감을 밝혔고 CJ푸드빌 김의열 대표는 “이번 계약 체결로 베트남에서의 성공신화를 캄보디아에서 이어가고 나아가 동남아 시장에서 ‘베이커리 한류’를 일으키며 큰 반향을 일으킬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정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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